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Windows Virtual PC Beta & Windows XP Mode Beta for Windows 7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에서 제공하는 가상 환경 제품인 Virtual PC 2007의 신제품 Windows Virtual PC Beta 판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또한 Windows 7 버전에 기능적으로 포함되는 Windows XP Mode Beta판도 추가적으로 공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들 프로그램은 원래 시스템 환경에서 다른 가상의 OS 제품을 추가적으로 설치할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하는 가상화 기술로 Windows Virtual PC 제품의 경우 Windows 7 Professional, Windows 7 Ultimate, Windows 7 Enterprise 급에서만 제한적으로 프로그램을 구동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반하여 Windows XP Mode는 Windows 7 데스크탑 환경에서 자체 내장되어 Windows XP에서 동작하는 프로그램을 가상적으로 지원하여 이전 OS에 대한 호환성을 강조한 측면이 있습니다.

Windows XP Mode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하드웨어(Hardware)적으로 갖추어야 할 부분이 가상화를 지원하는 CPU 구성입니다.

Intel CPU 사용자는 Intel Virtualization Technology을 제공하는지 Intel Processor Identification Utility 프로그램을 통해 확인이 필요합니다.

AMD CPU 사용자 역시 AMD Virtualization Technology, Microsoft Hyper-V 시스템을 지원하는지 AMD Virtualization Compatibility Check Utility 프로그램을 통해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또한 이들 제품들은 반드시 Windows  7 RC 버전 환경에서 동작하므로 해당 OS를 설치한 상태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제공하는 다운로드 페이지에서는 Windows 7 시스템 타입 - 32비트, 64비트로 구분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Windows XP Mode의 경우 한글판을 지원하는 것으로 보입니다.(Windows 7을 체험해 보지 못하여 Windows XP Mode를 따로 설치하는 형태인지 자체 내장인지 정확하게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해당 다운로드를 제공하는 것으로 봐서는 설치본으로 제공하는가 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