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네이버 지식인에 등장한 CAPTCHA 기술

반응형
오늘 네이버(Naver) 지식인에 답변을 하던 도중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인 자동 가입 방지 기술인 CAPTCHA(Completely Automated Public Turing test to tell Computers and Humans Apart)이 도입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위와 같이 지식인에 글을 작성할 때 게시물 등록 보안 절차를 두어서 변형된 문자가 제시되면 해당 문자를 입력한 후에 글이 등록되는 방식입니다.

네이버측에서는 일부 융통성을 발휘하여 모든 글 작성에 해당 기능을 둔 것이 아니라 일정 시간 내에 두번째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서 해당 보안 절차를 따라야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해외의 경우 Google Gmail의 CAPTCHA 보안 기법이 뚫려서 스팸을 발송하는데 악용되었다는 기사가 올라온 것을 봐서는 분명 네이버도 초기에 이런 부분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하리라 보여집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런 기술의 경우 영문보다는 한글을 섞으면 더욱 강도가 강하지 않을까도 생각이 듭니다. 또 다른 방식으로는 매달 기준으로 패턴의 다양화를 주는 것도 방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뭐 전문가분들이 잘 알아서 만들었겠지만~

네이버 지식인 활동을 하시는 지식인과 광고업자분들은 참고하세요. 벌써 알고 계시다고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