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업데이트] Maxthon 2.5.6.350

반응형
중국에서 제작된 IE 기반 멀티탭 웹 브라우저 Maxthon Browser가 Maxthon 2.5.6.350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이번 버전에서 수정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Video Popup
+ added Video Popup module which can detach video from web page to separate window for more convenient watching

Float Button
+ redesigned context sensitive Float Button for various operations on image, selected text, video and input box
* fixed problem in the beta version that text is not paste to correct position

Core
* fixed problem that URL is not correctly identified on middle click

1. Video Popup


Maxthon 환경 설정 : 기능 도구모음


이번 버전에 새롭게 추가된 비디오 팝업(Video Popup) 기능은 옵션에서 기능 도구모음이 활성화된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림과 같이 웹 페이지의 특정한 컨텐츠에 마우스가 위치하면 해당 컨텐츠 우측 상단에 [new_windows_play] 버튼이 활성화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래 해당 기능은 제작사에서는 유튜브(YouTube)와 같은 일부 비디오 재생 서비스를 새창에 활성화 시키기 위한 기능인데 일부 Flash로 제작된 애니메이션 기능이 있는 경우에도 활성화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할 경우 그림과 같이 좌측 상단에 비디오 아이콘이 생성되면서 새로운 창에 구현을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탭 방식이 아닌 창 방식으로 구현을 하여 비디오를 감상할 경우 해당 비디오가 있는 페이지에서 벗어나도 재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2. Float Button


Float Button(FB)은 이전부터 있던 기능이지만, 이번 버전에서 디자인을 교체하였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 Text FB


특정 텍스트(Text)에서 사용자가 일부 단어를 드래그할 경우 FB 버튼이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한국어 지원이 제대로 되지 않기에 1번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할 경우 사용자가 지정한 검색 사이트로 해당 단어에 대한 검색을 자동으로 연결해 주고 있으며, 2번을 클릭할 경우 환경설정 탭이 생성되어 FB 관련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 Image FB


웹 사이트에 존재하는 이미지 파일에 마우스가 위치하면 그림과 같이 FB 버튼이 활성화되며, 1번의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환경설정에서 설정한 지정한 폴더에 해당 그림을 자동으로 저장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2번의 경우에는 환경설정으로 이동하여 FB와 관련된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