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Life

Daum 애드클릭스 2009년 9월 우수 블로그 최종 선정

반응형
몇 일전 그 동안 블로그에서 운영하던 Daum 애드클릭스에서 매달 선정하는 우수 블로그 후보에 선정이 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오늘 2009년 9월 우수 블로그 최종 심사에서 울지않는벌새 블로그가 선정이 되는 영광을 얻었습니다.

제 블로그를 추천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선정해 주신 Daum 애드클릭스에도 감사드립니다.

아직은 애드클릭스 베타(Beta)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지만(Google처럼 오랫동안 달고 있을지도 모르죠.), 정식 서비스로 태어날 때에는 차별화된 광고 전략을 통해 광고주와 광고 게시자들에게 WinWin이 발생하기를 희망합니다.

참고로 소개글에 Daum 광고 수익이 많은 것처럼 나와 있지만, 구글(Google) 애드센스를 함께 운영하면서 느낀 점은 "Google 1일 수입 = Daum 1개월 수입"이라고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아직은 광고 컨텐츠, 수입, 다양성 등에서 개선이 많이 필요하며 이를 극복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Google에서는 찾기 힘든 다양한 모티브(Motive) 제도(그린 포인트, 우수 블로그, 레벨 제도)가 있기에 광고 게시자 입장에서는 또 다른 차별성에 끌리는 것이 아닌가도 생각됩니다.

그나저나 Daum View에 등록된 블랙 리스트에서 해제는 좀 해주었으면 좋겠네요.  해제 신청을 한 번 해볼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