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무료 해킹 방지 프로그램 : 엔프로텍트 엔핀(nProtect NPIN)

반응형
국내 보안업체 (주)잉카인터넷(INCA Internet)에서 무료 해킹 방지 프로그램 엔프로텍트 엔핀(nProtect NPIN) 제품을 공개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금융권 웹 사이트를 방문하면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을 ActiveX 방식으로 설치하여 해킹으로부터 보호하는 방식이라면, 해당 프로그램은 사용자 컴퓨터에 설치 파일 방식으로 설치하여 윈도우 시작과 함께 동작하는 방식을 통하여 웹 사이트의 키보드 보안을 책임지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1. 제품 소개


해당 프로그램은 Windows 2000 / XP / Vista 32비트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키보드 보안 기능과 악성코드 검사 기능을 하나로 통합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작사에서는 키보드 입력에 대한 시스템 레벨(Kernel)에서의 입력 정보를 실시간 128Bit 암호화 알고리즘(Rijndael)을 적용하였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한 거래시 nProtect 해킹 방지의 동작 개요 (출처 : nProtect)

동작 방식을 살펴보면 사용자가 인터넷을 통하여 웹 사이트에 접속하여 키보드를 통한 입력 정보를 암호화하여 외부로 민감한 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보호를 할 수 있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2. 설치하기



테스트에서는 AhnLab V3 Lite 제품이 설치된 환경에서 nProtect NPIN를 함께 설치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nProtect Update 창을 통하여 프로그램의 최신 업데이트 및 악성코드 DB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시스템 트레이에 nProtect 해킹 방지 프로그램 아이콘이 생성되며, 알림창을 통해 업데이트 완료를 안내합니다.

해당 아이콘의 하위 메뉴를 살펴보면 기본값으로 실시간 감시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치된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nphkpsvc.exe / npHKPrevent.exe 2개의 프로세스가 생성되며, 대략적인 메모리 사용량은 총 15~16MB 수준으로 사용자 컴퓨터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환경 설정과 보고서


메인 화면

해당 프로그램은 키보드 보안과 악성코드 자동 검사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별히 사용자의 조작이 필요한 부분이 없습니다.

환경 설정 : 기본

기본 항목은 nProtect 해킹 방지 프로그램을 윈도우 시작시 자동으로 실행할지 여부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키보드 보안 기능을 고려한다면 설치된 환경에서는 자동으로 실행하도록 구성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환경 설정 : 키보드 보안

키보드 보안 항목에서는 프로그램 실행시 키보드 보안 기능을 자동으로 실행할지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환경 설정 : 알림 박스

알림 박스 항목은 프로그램 실행 정보, 긴급 보안 정보, 각종 이벤트 관련 내용을 시스템 트레이 상단에 팝업창 방식으로 알리는 기능으로 보입니다.

일부 사용자들이 게임시 해당 알림 기능으로 불편이 있을 수 있다고 하므로 원치않는 분들은 알림 기능을 끄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환경 설정 : 악성코드 검사

악성코드 검사 항목은 예약 정밀 검사 기능으로 사용자가 지정한 시간마다 현재 실행 중인 모든 파일에 대해 검사를 진행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nProtect 제품은 BitDefender 엔진과 Tachyon 자체 엔진의 듀얼(Dual)로 구성되어 있는데, 실제 검사를 통해 발견된 항목에 대해 치료 기능은 nProtect에서 제공하는 nProtect Anti-Virus/Spyware 2007 제품을 통해 치료를 하시거나 신뢰할 수 있는 보안제품을 통해 치료를 하시기 바랍니다.

환경 설정 : 업데이트

업데이트 항목은 프로그램 업데이트 정보와 악성코드 엔진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nProtect 엔진의 1일 업데이트는 2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 주말에는 1회입니다.

보고서

보고서 항목은 악성코드 검사를 통해 진단된 항목에 대한 로그(Log)를 기록하는 곳입니다.

그 외 [이용안내] 항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프로그램 소개 페이지로 이동을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보안제품이 나오는 현실에서 키보드 보안 기능을 갖춘 제품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므로, 온라인 게임이나 사이트 계정 해킹을 잘 당하시는 분들은 해당 프로그램을 잘 활용하시면 유용하리라 생각됩니다.

참고로 해당 프로그램은 통합 보안제품이 아닌 보조 보안 프로그램이므로 반드시 추가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보안제품을 설치하여 실시간 검사 기능을 활성화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