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McAfee 보안제품을 닮은 해외 가짜 백신 MaCatte Antivirus Protection 2009 소식

반응형
해외 유명 보안업체 맥아피(McAfee) 제품의 웹 사이트와 제품를 닮은 해외에서 제작된 가짜 백신이 발견되었다는 소식입니다.

MaCatte Antivirus Protection 2009 이름으로 배포가 이루어지고 있는 가짜 백신의 웹 사이트의 모습은 McAfee 제품과 유사한 느낌이 많이 들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진단명 등에 있어서도 McAfee 정보를 그대로 이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remove-malware.net

 실제 설치된 프로그램의 UI 모습은 MaCatte SecurityCenter로 표기하고 있으며, 역시 McAfee의 디자인과 유사합니다.


해당 가짜 백신의 정체를 더 확인하기 위해 조사를 해보았는데, 이메일에서 자신들을 Green AV Support Team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이는 2009년 8월경에 모습을 드러낸 Green Antivirus의 패밀리(Family)로 추정이 되며, 실제 MaCatte Antivirus Protection 2009의 도메인 대역에 등록된 다른 정보를 확인해보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press.greencustomersupport.com
green-av-2010-pro.com
green-av-2010.com
green-av-pre.com
green-av-pro.com
my-green-av-pre.com
my-green-av-pro.com
my-green-av.com
p4678z.my-green-av.com
my-green-av-pre.com
my-green-av-pro.com
my-green-av.com
zp4.green-av.com
zp45.green-av-pro.com

* 일부 도메인은 컴퓨터 감염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접속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일부 가짜 백신의 경우 유명 보안제품과 유사하게 제작하여 배포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프로그램을 사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신뢰할 수 있는 보안제품의 웹 사이트를 방문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