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무료 방화벽 프로그램 : PC Tools Firewall Plus 6.0.0.84 - 설치와 제품 등록

반응형
해외 보안업체 PC Tools에서 제공하는 무료 방화벽 프로그램 PC Tools Firewall Plus 6.0.0.84 제품의 설치와 제품 등록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방화벽(Firewall) 프로그램이라는 것은 사용자 컴퓨터와 외부의 네트워크(Network) 간의 다양한 정보 교환에 있어서 프로그램의 규칙(Rule) 또는 사용자의 허용/차단에 따른 선택을 통해 악성코드 차단을 할 수 있으며, 외부로 정보가 탈취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통합 보안제품(예, Internet Security)과 같이 Anti-Virus + Firewall이 하나의 패키지로 제공되는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PC Tools Firewall Plus 프로그램과 같은 단독 방화벽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보안을 강화할 수 있으며,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할 경우에는 반드시 추가적으로 Anti-Virus 제품을 설치해야 안전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한글을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해외 유명 방화벽 테스트에서 TOP에 선정될 정도로 성능이 입증된 제품입니다.

[제품 설치 환경]

1. 사용 가능 OS : Windows XP 32비트, Windows Vista 32/64비트, Windows 7 32/64비트
2. 한글 지원 여부 : 지원
3. 라이센스 : Freeware (제품 등록 필요)

※ 테스트에서는 AhnLab V3 Lite 제품을 설치한 환경에서 방화벽 프로그램을 추가로 설치하였습니다.

1. 제품 설치하기



프로그램 설치시 한글 Windows 사용자의 경우 자동으로 한글로 표시가 되고 있으며, 컴퓨터에서 만약 다른 방화벽 프로그램(Windows 방화벽 제외)이 설치되어 있다면 반드시 삭제를 하시고 설치를 하시기 바랍니다.


설치 과정에서 방화벽 프로그램 이외에 Google 툴바를 함께 설치하도록 기본값이 설정되어 있으므로 툴바 설치를 원치않는 분들은 반드시 체크 해제를 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해당 방화벽 프로그램 이외에 반드시 Anti-Virus 제품을 설치해야 하므로, 해당 업체에서 제공하는 Anti-Spyware 전문 프로그램 Spyware Doctor 평가판을 설치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해당 평가판은 유료 제품이므로 사용자가 원치 않는 경우에는 [Spyware Doctor 설치 안 함]에 체크를 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Spyware Doctor 제품은 오래 전부터 상당히 인지도가 높은 제품으로 애드웨어(Adware), 스파이웨어(Spyware)를 전문으로 진단 및 치료를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기본 방화벽 동작 선택 항목에서는 일반 사용자 / 전문 사용자로 분류되어 있으며, 해당 선택은 차후 프로그램의 환경 설정에서 변경이 가능하므로 기본값 그대로 설치하셔도 됩니다.

참고로 전문 사용자로 선택할 경우 각종 응용 프로그램이 인터넷과 연결을 시도할 경우 프로그램 규칙을 지정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사용자 판단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시스템 재부팅을 통하여 최종적으로 적용이 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2. 제품 등록하기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시스템 트레이 상에 그림과 같은 아이콘이 생성되며, 하위 메뉴 중 [정보...] 항목을 먼저 실행하여 프로그램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무료로 이용을 하실 수 있으며, 등록 절차에서 추가적인 비용을 요구하는 것이 아님을 밝힙니다.

● 정보 - 일반


[정보 - 일반] 항목에서 초기 사용자 정보에 [미등록]으로 표기가 되어 있으며, [지금 등록하십시오] 항목을 실행하여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① 온라인 등록 버튼을 실행하여 제작사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 등록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등록 페이지에서 사용자가 이용할 라이센스 이름과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면 해당 이메일로 즉시 라이센스 코드가 발송이 됩니다.

② 이메일을 통해 수신된 라이센스 이름과 코드를 입력한 후, ③ 지금 등록하십시오 버튼을 실행하면 [PC Tools Firewall Plus에 등록되었습니다.]라는 안내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 정보 - Smart Update


Smart Update는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일반적으로 방화벽 프로그램은 Anti-Virus 제품과는 달리 매일 업데이트를 하는 방식이 아니며, 환경 설정에서는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Smart Update를 실행한 경우 최신 제품인 경우 그림과 같은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시스템 정보

 


방화벽 프로그램의 가장 큰 장점은 사용자가 설치한 프로그램 또는 사용자 몰래 설치한 프로그램 중에서 네트워크를 통한 외부와의 연결을 확인할 수 있으며, 만약 악의적인 파일이 Anti-Virus 제품에서 진단되지 않은 경우에도 방화벽 제품에서 연결을 시도하는 것을 확인하여 사전에 차단을 통해 추가적인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신의 컴퓨터 보안을 위해 방화벽 프로그램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해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