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가짜 Mozilla Firefox 웹 사이트 발견

반응형
최근 소개한 해외에서 제작된 유명 소프트웨어를 도용한 가짜 인터넷 사이트들이 다수 발견되고 있는 가운데 Mozilla Firefox 웹 사이트가 발견되었습니다.

이번의 경우에는 오픈 소스 라이센스를 가지고 있는 Firefox 웹 브라우저를 유료 제품 라이센스 구매를 통해 사용하도록 유도하는 특이한 방법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도 언급을 하였지만, 해당 사이트는 다수의 도메인을 통해 각종 유명 서비스를 그대로 모방하여 매우 싼 가격에 라이센스를 구매하여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유도하는 수법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등록 과정에서 입력되는 이메일 주소를 이용하여 추가적인 스팸 메일 발송 행위도 확인이 되었습니다.

해당 사이트들의 공통점 중의 하나는 사이트 상단에 [Member's Login] 메뉴가 존재하며, 해당 로그인 페이지로 접근할 경우 [mysoftwareprovider.com] 도메인으로 연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를 확인해보면 러시아(ru) 도메인에서 계정 관리를 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08firefox.com 도메인 등록 정보]

Registrar: Regtime Ltd.
Creation date: 2008-02-11
Expiration date: 2011-02-11
Status: active

Registrant:
Evgeny I Viktorov
Email: reall@hotbox.ru
Organization: Private person
Address: Moscow, Izmailovo
City: Moscow, Izmailovo
State: Moscow, Izmailovo
ZIP: 158471
Country: RU


해당 가짜 Firefox 사이트의 도메인 정보를 확인해 보아도 과거 러시아에서 등록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 무료 웹 브라우저를 돈을 내고 결제하는 사람은 없겠지만, 이름이 전 세계적으로 알려진 소프트웨어의 명성에 속아 실수를 하는 사람은 분명히 존재할 수 있지 않을까도 생각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