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Tip] 안철수연구소 특정 악성코드 정보 링크 확인 방법

반응형

국내 보안 업체 안철수연구소(AhnLab) 홈페이지가 개편되면서 한 가지 사용자 입장에서 가장 불편한 점 중의 하나는 악성코드 정보 중 특정 악성코드에 대한 정보를 외부에서 링크(Link)를 걸 수 있는 정보를 차단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그림과 같이 악성코드 정보 목록에 제시된 특정 진단명에 마우스를 올리면 좌측 하단에 [javascript:getView(번호)]로만 출력이 되며, 해당 진단명에 접속을 하여도 주소 표시줄에서는 다이렉트(Direct) 링크 주소를 출력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 보호 장치는 국가정보원(국정원) 사이트 등에서도 볼 수 있는 방식으로 이런 이유로 인해 특정 악성코드 진단명 정보를 외부에서 링크 연결이 어렵기에 해당 진단명에 대한 링크 주소를 얻는 방법을 2가지 방식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구글(Google)에 물어보자!


사용자가 원하는 특정 진단명을 악성코드 정보 리스트에서 확인하여 구글(Google) 검색에서 찾으면 매우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절대 네이버(Naver), 다음(Daum)과 같은 허접한 검색 엔진에 의존하지 말라는 점입니다.



검색에서 제시된 제목에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속성] 값을 확인해보면, 그림과 같이 다이렉트 링크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RSS 기능을 이용하자!

 

안철수연구소에서는 RSS 서비스를 통하여 악성코드 정보를 비롯한 각종 보안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악성코드 정보 RSS 주소를 RSS 서비스에 등록하여 출력되는 특정 악성코드 진단명 제목에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구글 검색과 마찬가지로 [속성] 값을 확인해보면 동일한 다이렉트 링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굳이 이런 팁(Tip)을 작성하지 않아도 누구나 알 수 있는 것일 수 있지만, 만약 변경된 홈페이지로 인하여 다이렉트 링크를 확인할 수 없을 경우에는 위와 같은 방식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