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네이트온(NateOn) 메신저 : 로그인 매니저 & 서비스 연결 설정

반응형
SK Communications 업체에서 서비스하는 네이트온(NateOn) 메신저에 추가된 로그인 매니저 기능과 서비스 연결 설정 기능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로그인 매니저

네이트온 메신저에 사용자가 지정한 대화명 옆에는 기존에 존재하지 않았던 로그인 매니저 아이콘이 추가되어 있으며, 마우스를 이용하여 해당 아이콘에 접근하면 [로그인 장치 1개]라고 표시를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매니저 아이콘을 실행하면 로그인 매니저 정보창이 생성되며, 해당 기능은 현재 사용자가 네이트온 메신저를 통해 로그인한 컴퓨터(현재 네이트온 위치) 정보와 함께 다른 컴퓨터에서 로그인을 한 장치가 존재한지 여부를 체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A 컴퓨터를 이용하여 네이트온 로그인을 한 상태로, B 컴퓨터를 통해 동일한 계정으로 네이트온 로그인을 한 경우에 사용자는 로그인 매니저를 통해 해당 계정을 이용한 로그인 정보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제 기억이 맞다면 MSN 메신저의 경우 A 컴퓨터에서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B 컴퓨터로 로그인을 시도하면 이전에 로그인된 계정을 강제로 접속을 끊도록 되어 있지 않았나 생각되는데, 네이트온 메신저는 다중 접속을 허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단에서는 다중 접속된 경우 현재 장치에서 네이트온 메신저를 로그아웃을 시도할 경우 다른 장치의 네이트온 상태 정보를 어떻게 지정할지를 설정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네이트온 메신저를 이용하여 사용자 몰래 타인이 자신의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는지 여부를 체크할 수 있는 기능이 아닌가도 생각됩니다.

 Update : 네이트온 다중 접속 정보

특정 계정을 이용하여 서로 다른 컴퓨터에서 동일한 계정에 접속을 할 경우 좌측 그림과 같이 다중 접속 알림창이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해당 메시지를 통해 만약 본인이 직접 서로 다른 컴퓨터에서 다중 접속을 하지 않았다면 외부의 누군가가 접속을 하였다는 의미가 되겠죠.

위에서 살펴본 로그인 매니저 창을 통해 계정에 접속한 컴퓨터 위치를 그림과 같이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특정 위치에 있는 네이트온을 로그아웃 할 수 있습니다.

로그아웃이 일어나면 그림과 같은 메시지를 통해 안내창이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연결 설정

[환경 설정 - 연결(방화벽)] 항목에서는 [서비스 연결 설정]을 통하여 싸이월드(CyWorld) 도메인 차단 등과 같은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연결 설정 검사 기능을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문제가 발생하는 환경에서 사용자가 [서비스 연결 설정 검사] 버튼을 클릭하거나 [서비스 연결 설정 자동 확인] 항목에 체크를 하시면 자동으로 현재 사용자의 네트워크 환경을 검사하여 서비스 연결이 이루어지도록 수정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모든 환경에서 통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이지만, 네이트온 메신저를 통해 연결되는 특정 서비스가 차단된 경우에는 해당 기능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