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월드컵 영향으로 인한 트위터(Twitter) 접속 불량

반응형
저번주부터 시작된 2010년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열리는 월드컵(WorldCup) 경기로 인하여 해외 SNS 서비스 트위터(Twitter)에 파급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국내 정보를 찾아보니 2010년 4월경을 기준으로 국내 인터넷 사용자 중 트위터 가입자 수가 40만명을 넘어섰다고 보도가 이루어진 것을 볼 수 있는데, 해외 서비스인데도 파급력이 사회적 요구에 상당 부분 긍정적 측면이 부각되면서 가입자가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그 중심에는 스마트폰의 영향이 한 몫을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Twitter 사이트의 트래픽(Traffic)을 살펴보면 최근 3개월 동안 꾸준히 증가세(25% 증가)를 이루고 있으며 전 세계인의 축제 월드컵 시즌에는 더욱 폭주하여 수시로 새들이 고래를 그물에 묶어 날아오르는 그림을 자주 볼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아무튼 Twitter 서비스는 잘 만들어진 시스템이며, 사람들에게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의 장을 만든 새로운 사회상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Update : 접속 문제로 인한 현상

이번 Twitter 접속 문제로 인하여 오후경에 일부 사용자의 경우 다음과 같은 현상이 확인이 되었습니다.


자신의 Twitter 메인 화면에 기존에 등록된 게시물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일시적으로 발생하였습니다.


또한 해당 시간대에 Tweet을 시도한 경우 하나의 글이 많게는 100~150개 수준의 도배글로 등록되는 현상이 불규칙적으로 발생하였습니다.

현재 시간 이들 문제는 모두 해결이 되었지만, 자신으로 인해 등록된 도배글은 스스로 삭제를 해야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