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국내 무료 백신 : 네이버 백신(Naver Vaccine) 1.0 Build 40 - 환경 설정

반응형
(주)NHN 업체에서 제공하는 개인용 무료 백신 네이버 백신(Naver Vaccine) 1.0 Build 40 버전의 환경 설정 항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환경 설정 부분은 기존의 버전과 비교하여 Smart Defense 설정 항목만 새롭게 추가된 형태이므로 간략하게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백신에서는 환경 설정 메뉴로 접근하는 방법은 메인 화면 우측 상단의 마크 또는 시스템 트레이 아이콘에서 제공하는 하위 메뉴를 통해 접근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 항목에서는 Windows 시작시 자동 업데이트가 동작하도록 기본값이 설정되어 있으며, 해당 기능으로 인해 부팅 속도가 느린 PC 환경에서는 [Windows를 시작하고 10분 뒤 엔진 업데이트] 항목으로 설정을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백신은 Windows 시작시 자동 업데이트 및 사용자가 지정한 특정 시간에 자동 업데이트가 이루어질 수 있는 제한적 자동 업데이트 방식이며, 실제 제품에서는 1일 2~3회 수준의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므로 타 무료 백신에 비해 아쉬운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동 검사 설정 항목은 사용자가 기본 검사, 전체 검사, 선택 검사와 같은 수동 검사를 할 경우 설정하는 검사 방식으로 기본값에서 추가적으로 압축 파일에 대한 검사를 원할 경우 [압축 파일 검사] 항목에 체크를 하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감시 설정 항목은 보안 제품의 핵심 기능으로 반드시 활성화를 한 상태에서 인터넷을 이용하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실시간 감시가 사용자에 의한 일시 정지가 아닌 상태에서 비활성화 되는 경우에는 PC 감염이 의심되므로 반드시 전체 검사를 통해 감염 여부를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예약 검사 설정 항목은 기본값으로 비활성화된 상태이며, 사용자가 지정한 특정 시간에 자동으로 검사를 하기를 원할 경우에는 세부 설정을 통해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엔진 변경을 통해 새롭게 추가된 안철수연구소(AhnLab) Smart Defense 설정 항목에서는 진단 수준을 기본값 보통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네이버 백신의 진단률을 높이며, 알려지지 않은 파일에 대한 수집 기능을 통해 자동 전송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반드시 사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검사 정보 항목은 네이버 백신을 이용하여 검사한 기록 및 악성 파일 진단을 통해 보관된 검역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윈도우 보안 패치 기능을 통해 사용자 PC에 설치해야하는 보안 패치 여부를 자동으로 체크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사용자가 네이버 백신에서 제공하는 기본값 이외에 추가적으로 변경할 부분은 거의 없으므로 설정된 값 그대로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