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Sandboxie (4) - Sound Blaster 사운드 카드 사용자를 위한 팁(Tip)

반응형
Sandboxie 제작사 홈페이지 : http://www.sandboxie.com/
라이센스 : Freeware (일부 옵션은 등록을 하여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글 지원 여부 : 지원
최신 버전 정보 : Sandboxie 3.26


샌드박스를 사용하는 사용자 중에 글쓴이와 같이 사운드 카드 하드웨어가 Creative Technology 사 Sound Blaster 사용자의 경우 샌드박스를 종료하고 컴퓨터를 종료할 경우 이유없이 정상적인 종료 과정을 거치지 않고 바로 재부팅이 되는 현상을 경험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현상은 왜 생기면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이와 같은 현상이 일어나서 컴퓨터가 정상적으로 종료가 되지 않을 경우 컴퓨터를 다시 사용할 경우 부팅시 경고 메시지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등 최악의 경우 데이터 손상을 야기할 수도 있을 것으로 봅니다.

먼저 샌드박스를 통해 IE를 작동하여 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iexplore.exe 프로세서가 동작하며 IE를 통해 정상적인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듯이 devldr32.exe 라는 프로세서가 추가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세서의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reative사의 SB 관련 파일임을 알 수 있습니다.

샌드박스를 이용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작동하거나 하고 종료를 할 경우 devldr32.exe 파일이 정상적으로 샌드박스에서 종료되지 않는 경우도 이전 버전에서 발견되었고, 해당 프로세서가 정상적으로 샌드박스에서 제거가 되어도 이상하게 컴퓨터를 종료할 경우 정상적인 종료 과정 없이 바로 재부팅 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이런 경우 다음과 같은 조치를 통해 정상적인 종료가 진행되게 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Windows 작업 관리자(Ctrl+Alt+Del)]를 호출하여 프로세서 탭에서 devldr32.exe 프로세서를 찾습니다.

해당 프로세서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프로세스 끝내기]를 클릭하여 해당 프로세서를 강제로 제거합니다.

그런 다음 시스템 종료를 하시면 정상적으로 윈도우를 종료하실 수 있습니다.

혹 지금까지 특정 사운드 카드 사용으로 인해 샌드박스를 사용하면서 불편을 겪으신 분들에게 좋은 팁이 되리라 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