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심파일(SimFile) 자료실 등록 프로그램을 ActiveX 설치없이 다운로드 하는 방법

반응형
독일 Avira 보안 제품이 국내에 한글판을 출시하면서 심파일(SimFile) 서비스와 제휴를 통해 이벤트를 개최하여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심파일 공개 자료실에 등록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ActiveX를 설치하도록 구성되어 있다는 점에서 불편함을 주는 것이 사실입니다.

Internet Explorer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 층을 가지고 있는 Internet Explorer를 통해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시도할 경우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림과 같이 심파일 컨트롤(SimFile Control) 관련 ActiveX를 설치해야 한다는 단점 역시 존재합니다.

Google Chrome

더욱이 Internet Explorer 이외의 웹 브라우저를 통해 다운로드를 시도할 경우에는 ActiveX를 지원하지 않는 문제로 인하여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조차 없습니다.

이런 경우 심파일에 등록된 프로그램을 ActiveX 설치없이 이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심파일에서는 네이버(Naver) 자료실, 다음(Daum) 자료실에 심파일과 동일한 내용을 제공하고 있으며, 해당 자료실을 이용하여 원하는 프로그램을 비IE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다운로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스트 웹 브라우저는 구글 크롬(Google Chrome)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였으며, 네이버 자료실에 접속하여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단, 네이버 로그인은 반드시 해야 합니다.

 

그림과 같이 동일한 프로그램에 대해 초고속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Google Chrome 웹 브라우저에서는 ActiveX 설치창이 아닌 파일을 직접 다운로드할 수 있는 창이 생성되어 Internet Explorer가 아닌 환경에서 ActiveX 설치없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심파일 자료실의 프로그램을 ActiveX 설치없이 이용하기 원하시는 분들은 Internet Explorer 이외의 웹 브라우저로 네이버 자료실과 같은 심파일 제휴 자료실을 이용하여 다운로드를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