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이메일 인증을 빙자한 웹하드 가입 홍보 이메일?

반응형
오늘 제가 사용하는 네이버(Naver) 이메일 계정에 다음과 같은 해외에 본사를 둔 것으로 알려진 웹하드(P2P) 업체의 회원 가입용 이메일 인증 메일을 수신하였습니다.

해당 네이버 이메일 계정은 제가 사용하는 것이 분명하지만, 수신자 이름 표시는 제가 사용하는 이름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만약 해당 P 웹하드에 정식으로 회원 가입을 통해 이메일 인증을 받으려면 자신이 사용하는 이메일을 기록했을텐데, 위와 같이 해당 이메일에는 아이디(ID), 비밀번호를 그대로 노출하고 이메일 인증 링크를 포함하여 발송했다는 것은 이메일 인증을 빙자한 홍보성 이메일이 아닌가 추정됩니다.

이메일에서 제시하는 이메일 인증 링크에서는 화면에 보이지 않는 위와 같은 이메일 유효성 코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링크를 클릭할 경우 자동으로 인증이 이루어지며, 추가적으로 1,000 포인트를 지급한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이런 경우 해당 이메일은 받은 사람은 호기심에 이메일에 표시된 계정으로 로그인을 시도할 것이며, 결국 서비스 이용을 위해 유료 결제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자신이 직접 가입한 사이트가 아닌 외부에서 만들어진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인증을 요구하는 이메일을 받은 경우에는 해당 계정 정보는 외부에서 알 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함부로 인증 또는 로그인을 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