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페이스북(Facebook) Friends Photos App 주의 (2011.4.15)

반응형
해외 SNS 서비스 페이스북(Facebook)에서 친구로 등록된 사용자에게 Friends Photos App이 유포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해당 앱(App)을 전달한 친구의 경우 현재 군복무를 위해 입대를 하여 훈련소에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오늘 그림과 같이 친구로 등록한 사용자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 제목 : I Used this New Best Photos App and thought you might like it!

91% of Facebook users like this new Best Photos App.
View your friends photos today by clicking here

해당 내용에서는 새로운 Best Photos App을 통해 친구들의 사진을 보도록 유도하고 있으며, 클릭시 다음과 같은 해당 App의 허가 요청 화면으로 연결이 이루어집니다.

 
Friends Photos App을 허가를 한 경우 사용자의 기본 정보(이름, 프로필 사진, 성별, 네트워크, 사용자 ID, 친구 목록 등) 중 전체 공개로 설정한 정보에 접근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이메일로 메일을 보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만약 [허가하기] 버튼을 클릭할 경우 사용자의 계정을 이용하여 친구들에게 동일한 방식으로 해당 App을 유포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참고로 만약 사용자가 Facebook 계정 보안 설정에서 https 연결로 설정한 경우 Friends Photos App 허가 요청 화면으로 바로 연결되지 않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은 악의적인 App이 확인된 경우에는 [앱 신고하기] 기능을 이용하여 Facebook에 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만약 이미 Friends Photos App을 허가하신 분들은 자신의 개인 정보 설정에서 [앱, 게임, 웹 사이트 - 사용 중인 앱] 항목에서 등록된 App을 찾아 제거를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