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Adobe Flash Player 구버전 설치 방법

반응형
Adobe사에서 제공하는 Adobe Flash Player 플러그인은 항상 최신 버전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사용자가 인터넷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자신도 모르게 각종 악성코드에 자동으로 감염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테스트 목적 등의 이유로로 Adobe Flash Player 구버전을 설치할 필요가 있을 경우, 하위 버전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그림과 같이 오류창이 생성되어 설치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 Adobe Flash Player 하위 버전을 설치할 수 있는지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 사용자는 절대로 최신 버전이 아닌 하위 버전을 설치하여 인터넷을 이용하시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현재 사용자 PC에 설치된 Adobe Flash Player 프로그램을 제어판을 통해 삭제를 합니다.

 

삭제 후에는 레지스트리 편집기(regedit)를 실행하여 [HKEY_LOCAL_MACHINE\SOFTWARE\Macromedia\FlashPlayer\SafeVersions] 값을 찾아 삭제를 합니다.

해당 레지스트리 값은 Adobe Flash Player 6.0 ~ 10.0 버전 제품에 대한 최신 버전 정보를 기억하여 사용자가 해당 버전대에서 하위 버전을 설치할 경우 설치가 이루어지지 않도록 하는 일종의 보안 기능입니다.
 

현재 최상위 버전은 최근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Adobe Flash Player 10.3.183.10 버전이며, 테스트에서는 Adobe Flash Player 10.2.152.26 버전을 설치하도록 하였습니다.

 

해당 레지스트리 값을 삭제한 후 하위 버전을 설치해보면 정상적으로 설치가 이루어지며, 삭제하였던 레지스트리 값은 자동으로 복원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부 사용자 중에서 특정 Adobe Flash Player 버전이 버그(Bug) 등의 이유로 구버전을 그대로 유지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런 경우 주말마다 유포되는 악성코드가 Adobe Flash Player 취약점을 이용하여 감염을 시키므로 반드시 최신 버전을 사용하는 습관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