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안철수연구소(AhnLab) 소셜 사이드바 중지하는 방법

반응형
국내 보안 업체 안철수연구소(AhnLab)에서 제공하는 웹 보안 솔루션 사이트가이드(SiteGuard) 프로그램에 올해 9월경부터 기부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안철수연구소 소셜 사이트가드(AhnLab Social SiteGuard)" 제품을 출시하였습니다.
 

그런데, 최근 해당 소셜 사이트가드에서 지원하는 사이드바 홍보 동작이 사용자들에게 불편함을 유발하여 동작을 중지하는 방법을 문의하는 글들이 올라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간단하게 소셜 사이트가드 프로그램의 동작 방식을 확인해보면 네이버(Naver)를 비롯한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 시도할 경우 우측에 그림과 같은 사이드바가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웹 페이지 공간을 일정 부분 차지하는 문제와 사이드바 생성으로 인한 속도 저하 등으로 사용자들의 불만을 유발하는 것으로 보이며, 해당 사이드바 노출을 원치 않는 분들은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이트가드(SiteGuard) 환경 설정을 실행하여 [기타 설정] 항목의 "소셜 사이드바 사용 안 함" 항목에 체크를 하시고 적용을 하신 후, 웹 브라우저를 종료 후 재실행하시면 더 이상 사이드바가 노출되는 일이 없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사이트가드 사용 안 함" 항목에는 절대로 체크를 하지 않도록 하시기 바라며, 해당 항목에 체크를 한 경우 프로그램 자체가 동작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