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Flash 콘텐츠가 느낌표로 표시될 때 해결 방법

반응형
인터넷 웹 사이트에 표시되는 콘텐츠 중 Flash에 들어가야 하는 화면에 평소와 다르게 둥근 모양에 느낌표로 표시되는 현상이 발생하는 일이 불규칙적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Adobe Flash Player 최신 버전을 사용하는 Internet Explorer 9 웹 브라우저 환경에서 간헐적으로 나타나는 해당 문제는 지금까지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지만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정상적으로 Flash 콘텐츠가 재생되도록 하실 수 있습니다.

1. 인터넷 옵션의 검색 기록 삭제  

인터넷 옵션 중 "일반 → 검색 기록 → 삭제" 버튼을 클릭하여 "검색 기록 삭제" 창을 실행한 후 [임시 인터넷 파일], [쿠키] 항목에 체크를 한 후 삭제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인터넷을 이용하면서 저장된 임시 파일을 모두 삭제하실 수 있으며, 삭제가 완료된 상태에서 반드시 웹 브라우저를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2. Flash Player 설정 관리자의 브라우징 데이터 삭제

Windows 7 운영 체제를 기준으로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Flash Player" 메뉴를 통해 생성된 "Flash Player 설정 관리자" 창에서 "고급 → 브라우징 데이터 및 설정" 항목에 있는 "모두 삭제" 버튼을 이용하여 로컬 저장소에 저장된 Flash Player 사용을 통한 각종 데이터 정보를 모두 삭제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은 2가지 삭제 과정을 거친 후 다시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를 실행하여 느낌표가 표시되는 웹 페이지에 접속하면 정상적으로 Flash 콘텐츠가 재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Flash 콘텐츠의 재생 문제와 관련하여 확인된 정보는 존재하지 않지만, 일부 사용자들이 위와 같은 현상을 겪고 있는 것은 분명하며 주기적으로 인터넷 임시 파일을 포함하여 Flash 관련 데이터 파일도 삭제를 하시면서 인터넷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