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월 1일부터 국내 포털 3사(네이버(Naver), 다음(Daum), 네이트(Nate))와 온라인 게임(엔씨소프트, 한게임)은 공식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사에서 제공하던 Internet Explorer 6 웹 브라우저에 대한 지원을 중단하기로 하였습니다.

출처 : 네이버(Naver) 굿바이 IE6 캠페인

Internet Explorer 6 버전은 2001년 8월에 Windows XP 운영 체제와 함께 공개되어 현재까지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을 하고 있으며, 그 후 2006년 Internet Explorer 7 버전과 2009년 Internet Explorer 8 버전, 2011년에는 Internet Explorer 9 버전까지 공개된 상태입니다.(※ Internet Explorer 9 버전은 Windows XP 환경에서 설치할 수 없습니다.)

이미 10년 전에 제작된 Internet Explorer 6 버전은 다양한 보안상의 문제점과 현재 웹 사이트에서 구현되는 다양한 기술을 효과적으로 표시해 주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기에 2012년 1월 1일을 기점으로 국내 인터넷 사용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대형 사이트를 중심으로 지원을 중단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Internet Explorer 6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포털 사이트를 비롯한 웹 사이트를 방문할 경우, 특정 페이지가 제대로 보이지 않는 등의 호환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사실상 정상적인 서비스를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해당 웹 브라우저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최신 Internet Explorer 버전으로 반드시 업데이트를 하시고 인터넷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업데이트를 위한 설치 파일은 반드시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Internet Explorer 7 웹 브라우저 사용자의 경우에도 되도록 Internet Explorer 8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시기 바랍니다.)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를 최신으로 설치하신 분들은 반드시 추가적으로 Windows 업데이트를 추가로 확인하여 최근까지 공개된 보안 패치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울지않는 벌새

울지않는벌새가 되고 싶은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