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해외 무료 백신 : avast! Free Antivirus 7.0.1407 - 원격 지원

반응형
해외 무료 백신 avast! Free Antivirus 7.0.1407 버전에 새롭게 추가된 원격 지원 기능은 avast! 백신을 사용하는 사용자들 간에 원격 지원 연결을 통해 상대방 PC 화면을 공유하여 문제 해결 및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 해외 무료 백신 : avast! Free Antivirus 7.0.1407 정식 버전 출시 (2012.2.24)
 

해외 무료 백신 : avast! Free Antivirus 7.0.1407 정식 버전 출시

해외 무료 백신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avast! Free Antivirus 7.0.1407 정식 버전이 출시됨에 따라 avast! Free Antivirus 6.0.1367 버전을 사용하는 환경에서 업데이트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vast!..

hummingbird.tistory.com

화면 구성을 살펴보면 "추가 보호 기능 → 원격 지원" 메뉴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TeamViewer 원격 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해 본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매우 쉽게 이해가 되시리라 판단됩니다.


1. 원격 제어 허용

 

원격 제어 허용 기능은 상대방에게 자신의 PC 제어권을 넘겨주어 원격 지원을 받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원격 제어 허용을 위해서는 그림과 같이 avast! 서버에서 전송받은 코드를 원격 제어를 해 주는 사용자에게 전달하여 자신의 PC로 접속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2. 원격 컴퓨터 제어

 

원격 컴퓨터 제어는 자신이 타인의 PC를 원격 지원을 통해 제어할 수 있는 기능으로 상대방이 전달해주는 코드를 받아서 해당 공란에 입력하여 연결을 시도하면 됩니다.

 

실제 원격 지원을 요청받아서 연결을 시도하면 avast! 서버를 경유하여 연결이 이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격 지원을 통해 연결된 상대방 PC 화면은 "원격 지원 데스크탑 뷰어" 창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원격 지원을 받는 사용자는 자신이 원할 경우 언제든지 시스템 트레이 알림 아이콘 상단에 생성된 "원격 지원 상태" 창의 "연결 종료" 버튼을 통해 연결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해당 뷰어창의 좌측 하단에서는 "전체 화면" 버튼을 통해 사용자 PC 화면에 꽉 찬 형태로 상대방 PC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전체 화면 모드에서 뷰어 모드로 전환하려면 Ctrl + Alt + Shift + F 키를 누르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TeamViewer 원격 프로그램과 비교하여 상대방 PC를 제어하는 동작에 딜레이가 발생하는 점, PC 문제 해결 과정에서 시스템 재부팅시 원격을 끊어야 하는 점 등 불편함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다른 보안 제품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원격 지원 기능은 avast! 제품 사용자들에게는 분명 유용한 도구로 이용할 수 있으리라 판단되며, 전적으로 사용자의 활용도에 따라 기능에 대한 평가가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