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무료 보안제품 - Dr.Web CureIt (1) : 개요

반응형

사용자 컴퓨터에 설치된 실시간 감시 기능을 제공하는 보안제품이 설치된 경우 해당 컴퓨터에 다른 보안 제품을 추가로 설치하기가 부담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Dr.Web 로고 화면

가장 큰 이유는 (1) Setup 방식의 설치를 해야 하기 때문에 (2) 추가 설치 제품 역시 실시간 감시 기능을 제공하므로 충돌 현상 등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보안제품은 없을까요?

현재 러시아 보안업체 닥터웹(Dr.Web)에서는 미설치 형태의 Dr.Web CureIt 버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버전은 실시간 감시 기능을 제공하지 않으며, Setup 방식이 아니므로 단일 파일을 받아서 그대로 실행하여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 국내 공개 자료실에서 매일 업데이트 버전이 올라오므로 만약 자신이 사용하는 컴퓨터가 악성코드에 감염된 경우 손쉽게 타 보안제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유용한 보안 제품 중의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국내외 무료 보안 제품 중에 이와 같은 형태로 제공되는 프로그램은 거의 유일한 존재라고 볼 수 있으며 현재 사용 중인 보안제품의 삭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을 사용시 주의할 점은 현재 사용 중인 실시간 감시 기능을 가진 보안제품의 실시간 감시를 OFF 하시고 사용하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유는 실제 실시간 감시를 하는 컴퓨터에서 Dr.Web CureIt를 작동하여 시스템 검사를 시도하면 충돌로 인하여 컴퓨터가 재부팅 되는 현상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무료로 제공되는 대신 사용 중 다음과 같은 광고 창을 볼 수 있습니다.

Dr.Web CureIt 광고 화면

이와 같은 광고창은 정식 실시간 감시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의 구입을 홍보하는 창일 뿐 제품 사용에 있어 제한을 두는 것이 아닙니다.

현재 Dr.Web 제품의 엔진은 국내 바이러스체이서(Virus Chaser)에서 채택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닥터웹 엔진이 국제적인 보안 제품 테스트에서 종종 탈락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문제는 해당 제품에서 제공하는 휴리스틱 엔진의 오진 문제 등 유명 타 보안제품에 비해 오진률이 다소 높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자신이 사용하는 컴퓨터가 악성코드에 감염이 되었다면 사용하시는 보안제품으로 검사하여 진단되는 부분에 대해 치료를 하시고, 이 제품과 같은 타 보안제품으로 추가 진단 확인을 반드시 하실 것으로 추천해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