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Life

말을 해도 들어먹지 않는 어느 사이트의 모습

반응형

국내 공개 자료실에도 상위권을 차지하는 유료 제품으로 추정되는 P 프로그램 사이트에서 블로그의 게시글을 무단으로 인용하기 시작한 것은 2012년 7월경 부터였습니다.

 

포털 사이트 검색에 노출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었기에 이런 부분에 대해 좋게 넘어가려고 하다가 프로그램이 결제 방식으로 운영되는 부분을 최근에 알게 되면서 사이트 운영자에게 이메일을 한 통 보냈습니다.

이메일을 보내고 몇 시간 후 해당 사이트 운영자로부터 답장을 받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해당 사이트 운영자와는 일면식도 없으며, 이런 깔끔하고 제가 원하던 답변을 받았기에 "피식" 웃으면서 넘어가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이메일을 보내고 답장을 받은 다음날인 오늘도 여전히 게시된 글을 참고하여 동일한 제목과 일부 작성된 내용을 인용하여 똑같은 행위를 반복하는 모습을 보니 예의가 없어 보입니다.

 

다시 한 번 이 글을 통해 블로그 게시글에 대해 말하지만,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복사를 허용하였다고 하여 무단으로 글을 사용하라는 의미가 아닙니다.

 

울지않는벌새 블로그의 저작권 안내에서는 출처 남기기, 링크 이용하기, 운영자에게 문의하기라는 3가지 조건을 걸고 있으므로 이 점을 잘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최근에 어느 개인 프로그램 개발자분이 블로그 콘텐츠를 링크 방식으로 이용하기 원하는 메일을 보내주셔서 기쁜 마음에 허락을 하였는데, 반대로 유명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이딴 식으로 운영하고 예의를 지키지 않는다면 제가 바라보는 시각이 많이 달라질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