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해외 무료 백신 : avast! Free Antivirus 8.0.1482 정식 버전 출시 (2013.3.1)

반응형

해외 무료 백신으로 삼총사 3A 중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avast! Free Antivirus 8.0.1482 정식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현재 avast! Free Antivirus 7 버전대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프로그램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통해 avast! Free Antivirus 8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할 수 있으며, 공식 홈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설치 파일을 이용하여 설치시에도 한글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현재 avast! 8 제품은 유료 제품 3종(avast! Premier, avast! Internet Security, avast! Pro Antivirus)과 avast! Free Antivirus 무료 백신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avast! Premier 버전을 새롭게 추가하여 데이터 영구 삭제 기능, 원격 제어 기능을 유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avast! 8 제품의 주요 새 기능에서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터, 브라우저 클린업, 데이터 영구 삭제, 원격 제어 기능을 소개하고 있으며, 차후 새로운 기능 중 avast! Free Antivirus 8 제품에서 이용할 수 있는 부분은 자세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vast! 8 제품의 디자인은 기존 버전과 비교하여 검은색 바탕이 흰색 계열로 변화되었으며, Windows 8 운영 체제 스타일을 고려한 메뉴 구성이 특징입니다.

전체적으로 avast! 7 버전에서 제공하는 보안 기능을 유지하면서 avast! 클라우드 기능을 통한 평판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 시스템에서 실행되는 파일에 대한 실행 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개인적으로 이전에 비해 사용자의 판단을 많이 요구하는 부분이므로 신중하게 접근할 필요가 있으며, 샌드박스(Sandbox) 기능을 제공하므로 의심스러운 파일 실행은 가상에서 최초 동작하도록 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avast! Free Antivirus 8 버전에 추가된 "원격 제어" 유료 기능의 경우에는 사용자가 avast! 8 제품을 통해 원격 제어 기능이 설정된 컴퓨터에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의미하며, avast! Premier 제품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반면 avast! 7 버전부터 추가되었던 "원격 지원" 기능은 avast! 8 버전에서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므로 원격 제어와 원격 지원을 혼동하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avast! 보안 제품을 사용하시는 사용자 및 제품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새롭게 출시된 avast! 8 버전을 이용하여 인터넷 상의 보안 위협으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