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특정 IP로 너무 빠른 속도의 Googling을 하지 말자(?)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근 열리고 있는 중국 베이징 올림픽 등 특수한 시기적 상황과 맞물렸는지는 이전에 확인한 적이 없기에 장담하기에 힘들지만, 중국(China)를 가지는 인터넷 도메인을 검색해다보니 재미있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현재 세계적으로 악성코드 등 악의적인 해킹 등의 공격과 관련된 부분이 중국과 많은 연관을 가지지만 전세계적으로 악성코드 유포자나 제작자들이 china 도메인에 대한 공격 또는 유포를 위한 이용을 심하게 하고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실제 구글(Google)을 통해 China 라는 인터넷 도메인을 가지 웹사이트를 검색하여 빠른 시간에 페이지 전환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그러던 중 검색 결과 300개가 넘어서는 순간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당 메시지는 구글(Google)에서 자동화 프로그램이나 악성코드 등을 통해 China를 검색하는 것으로 판단하여 더 이상의 검색 결과를 차단하여 일종의 트래픽 등을 차단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도메인(예, usa / olympics 등)도 동일할 수는 있겠지만 현재 구글에서 특정 IP가 단시간 내에 너무 빠른 검색을 하면 로봇으로 인식하여 검색을 일시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문제는 악의적으로 구글링하는 특정 검색어에 대한 기능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