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F-Secure Client Security 수동검사 진단 결과 확인

반응형

해외 유명 보안제품 F-Secure Client Security 제품을 통한 특정 폴더 또는 파일에 대한 수동 검사를 하였을 경우 일부 진단값을 즉시 확인할 수 없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보통의 보안제품은 검사에서 나온 바이러스와 스파이웨어 진단 결과를 전부 제시하는데 반하여 F-Secure Client Security는 다소 다른 방법을 통해 제시하므로 어떻게 사용자가 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특정 폴더에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F-Secure Client Security 제품의 수동 검사 항목을 이용하여 악성코드 감염 여부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동 검사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진단 결과를 제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Viruses : 10개 / Riskware items : 1개

해당 진단 내용을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하단의 해당 악성코드 처리 방식을 수동으로 설정을 하고 다음 단계로 진행을 합니다.


진단된 파일과 진단명이 나오지만 해당 결과는 오직 Virus 항목으로 진단한 10개의 파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실제 F-Secure Client Security 제품은 진단시 Virus 외에 Spyware 또는 Riskware 항목이 혼합된 진단 결과가 나오면 위와 같이 Virus 진단 항목만 제시하고 있으며, Spyware 또는 Riskware에 대해서는 Virus 항목이 없는 경우에 한해서 위와 같은 제시를 합니다.

또한 Spyware 또는 Riskware 진단만 보여줄 경우에도 Virus 진단 결과와는 다르게 어떤 파일이 진단되었는지 Object 항목이 생략되고 오직 진단명 만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이런 불편함을 한 눈으로 진단 결과를 알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Secure Client Security 제품의 메인 화면에서 [Virus & Spy Protection] - [Scanning report] 항목의 [View] 항목을 클릭해 줍니다.


수동 검사를 한 결과를 IE 창을 통하여 세부적인 진단명과 경로를 Virus, Spyware, Riskware 모두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F-Secure Client Security 제품군은 다중 엔진을 사용하는 보안제품으로 수동 검사 외에도 실제 동적 진단이 추가적으로 포함될 수 있는 등 실시간 진단과 수동 검사 외의 진단에 대한 결과를 알기에는 일반 사용자가 사용하기 다소 부담되는 제품이라고 판단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