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Naver)에서 제공하고 있는 지식iN 서비스는 다양한 분야의 질문에 대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정보 공유 공간이지만, 이러한 서비스를 업체 홍보를 목적으로 이용하려는 불법 조직은 과거부터 은밀하게 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네이버(Naver)에서 매년 선정하는 파워지식iN을 대상으로 쪽지를 통해 매달 10~80만원 정도에 아이디(ID) 대여를 요청하는 사례는 수시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쪽지로 수신되는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스팸(Spam) 신고를 통해 네이버(Naver)에 전달하면 내부 정책에 따라 제재가 이루어진다는 부분을 알고 있었는데, 최근에는 쪽지에서 이메일로 전환하여 유사한 아이디(ID) 대여 요청을 하는 사례가 확인되었습니다.

이들의 영업 방식을 살펴보면 대여를 받은 네이버(Naver) 파워지식iN 아이디(ID)를 이용하여 다양한 홍보글을 작성하여 질문 또는 답변 방식으로 등록하면, 추가적인 다수의 네이버(Naver) 계정을 이용하여 추천을 통해 검색 상위에 노출될 수 있도록 처리를 합니다.(※ 아마 파워지식iN 계정을 작성한 질문이나 답변은 검색시 플러스 효과가 있나 봅니다.)

 

하지만 이런 홍보 과정에서 네이버(Naver) 운영 정책에 따라 홍보에 활용된 계정은 제재를 받을 수 있으며,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계정이 정지될 경우에는 약속한 사례금은 지불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아무튼 위와 같은 조직적인 활동이 매우 오래전부터 네이버(Naver) 파워지식iN을 대상으로 벌어지고 있는데 지금까지 네이버(Naver) 측에서 위와 관련된 법적 조치 등의 움직임이 없는 것을 봐서는 너무 방치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울지않는 벌새

울지않는벌새가 되고 싶은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