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4월 8일(미국 시간 기준)을 마지막으로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업체에서 제공하던 Windows XP 운영 체제에 대한 보안 패치 지원이 완전히 종료되었습니다.

 

  2014년 4월 Microsoft 정기 보안 업데이트 (2014.4.10)

 

  <Kaspersky 보안 소식> 카스퍼스키랩 Windows XP에 대한 보안 서비스 지속 (2014.4.9)

 

하지만 보안 업체에서는 여전히 전 세계적으로 20~30% 정도의 Windows XP 사용자를 위한 백신 프로그램의 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며, Kaspersky 보안 제품의 경우 2016년 6월까지 서비스를 유지할 예정입니다.

 

특히 Kaspersky 한국 총판을 담당하는 (주)케이엘테크놀로지(KLTEC)에서는 Windows XP SP3 사용자에 대하여 Kaspersky Anti-Virus 2013 버전을 1년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Windows XP 사용자를 위한 백신 무상 증상" 이벤트를 현재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청 페이지를 방문하여 신청자 이름, 연락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면 2014년 4월 15일(화)부터 이메일을 통해 Kaspersky Anti-Virus 2013 버전 설치 파일 URL 링크와 활성화 코드를 순차적으로 발송한다고 합니다.(※ 해당 이벤트 종료 기간은 현재 표시되지 않는 점으로 보아 상당 기간 신청이 가능하리라 판단됩니다.)

 

그러므로 Windows XP 운영 체제를 당분간 사용하실 분들 중 Kaspersky 보안 제품을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신청하여 1년동안 무료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매달 제공되는 Windows XP 운영 체제의 보안 패치가 2014년 5월 정기 보안 업데이트부터 제외될 경우 새로운 제로데이(0-Day) 보안 취약점을 통한 악성코드 유포시 근본적인 예방이 존재하지 않으므로 아무리 성능 좋은 안티바이러스(Anti-Virus) 보안 제품을 사용하여도 감염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기 바라며, 되도록 Windows 7 또는 Windows 8.1 운영 체제로 업그레이드 하시기 바랍니다.

신고
블로그 이미지

벌새

울지않는벌새가 되고 싶은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