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생성되지 않는 ActiveX 알림 표시줄 해결 방법

반응형

국내 인터넷 환경 중 가장 비판을 많이 받는 것이 ActiveX 컨트롤 방식을 이용한 프로그램 설치 방식인데, 그 중에서도 개인적으로 가장 싫은 웹 사이트는 접속시 메인 페이지를 표시하지 않으면서 ActiveX 설치 페이지로 자동 연결되는 경우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ActiveX 컨트롤을 설치하기 위해 반드시 생성되어야 할 ActiveX 알림 표시줄이 생성되지 않는 특이한 정부 사이트를 발견하여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테스트는 "Windows 7 + Internet Explorer 11" 환경에서 발생하였으며, "Windows 7 + Internet Explorer 10" 환경에서는 정상적으로 ActiveX 알림 표시줄이 생성되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는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 웹 사이트를 방문하면 자동으로 보안 프로그램 설치 페이지로 연결되어 "RaonSecure Co., Ltd." 업체에서 배포하는 "TouchEn Key Keyboard Protector" ActiveX 컨트롤을 반드시 설치해야 합니다.

 

그런데 Internet Explorer 11 버전 환경에서 접속을 한 경우 화면 하단에 생성되어야 할 노란색 ActiveX 알림 표시줄이 생성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치 페이지 소스를 확인해보면 TouchEnkey.js 스크립트를 통해 TouchEnkey3.1.0.16_32k.cab (32비트), TouchEnkey3.1.0.16_64k.cab (64비트) 파일을 로딩하여 ActiveX 컨트롤을 설치하도록 제작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Internet Explorer 11 버전 환경에서는 정상적으로 ActiveX 알림 표시줄이 생성되지 않으며, 비단 해당 사이트 이외에 타 웹 사이트에서도 유사하게 ActiveX 알림 표시줄이 생성되지 않을 경우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ctiveX 알림 표시줄이 생성되지 않는 ActiveX 설치 페이지에 접속한 상태에서 "도구(톱니 바퀴 아이콘) → 호환성 보기 설정" 메뉴를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생성된 "호환성 보기 설정" 창에 자동 추가된 웹 사이트 URL 주소를 "추가" 버튼을 통해 "호환성 보기에 추가한 웹 사이트" 목록에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ActiveX 알림 표시줄이 표시되지 않는 웹 사이트가 호환성 보기에 등록된 후에는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TouchEn Key Keyboard Protector" ActiveX 컨트롤 설치를 위한 알림 표시줄이 생성되며, 이를 통해 "TouchEn key with E2E for 32bit"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을 문제없이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ActiveX 설치를 위한 페이지 접속시 ActiveX 알림 표시줄이 생성되지 않을 경우에는 호환성 보기 기능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