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Google Chrome 37 버전 업데이트 후 글자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해결법 (2014.8.27)

반응형

구글 크롬(Google Chrome) 웹 브라우저 사용자 중 일부 환경에서 Google Chrome 37.0.2062.94 버전으로 자동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후부터 웹 사이트의 글자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있다는 정보입니다.

 

해당 문제는 Google Chrome 37.0.2062.94 버전에 새롭게 추가된 폰트(Font) 랜더링 향상을 위한 Microsoft DirectWrite API 지원이 포함되어 있는데 한글 환경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인

이로 인하여 웹 사이트 접속시 일부 한글이 전혀 표시가 되지 않거나 깨지는 증상으로 인터넷을 이용하기 매우 어려우며, Google Chrome 웹 브라우저의 자동 업데이트 방식으로 인해 삭제 후 재설치를 하여도 최신 버전만이 설치되는 문제로 인하여 쉽게 해결되지 않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Google Chrome 주소 표시줄에 "chrome://flags" 명령어를 입력하여 생성된 실험실 기능 중 "DirectWrite 사용 중지" 항목을 찾아 "사용" 버튼을 클릭하여 기능 활성화한 후 "지금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Google Chrome 웹 브라우저를 재실행하시면 해결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테스트 PC에서는 해당 증상이 구현되지 않는 문제로 100% 확답을 드릴 수는 없습니다.)

 

또한 한글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만 일부 한글 및 영문이 시각적으로 불편하게 구현되어 이전 상태로 돌아가기를 원하시는 분들도 해당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Google Chrome 공식 업데이트를 통한 문제 해결 (2014.8.29)

 

한글이 표시되지 않거나 깨지는 문제에 대한 수정이 이루어진 Google Chrome 37.0.2062.102 버전 업데이트가 있으므로 반드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