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한글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한 "Google Chrome 37.0.2062.102" 버전 업데이트 소식 (2014.8.29)

반응형

2014년 8월 27일에 공개된 Google Chrome 37.0.2062.94 버전에서는 글꼴(Font) 랜더링 향상을 위한 Microsoft DirectWrite API 지원을 추가하였습니다.

 

그런데 업데이트를 한 일부(상당수) 구글 크롬(Google Chrome) 웹 브라우저 사용자 중에서 웹 사이트의 한글이 표시되지 않거나 깨지는 문제로 인해 고생을 하였으며, 임시 조치 방식으로 "chrome://flags → DirectWrite 사용 중지" 기능을 활성화하여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이에 문제를 인지한 구글(Google) 업체에서는 Google Chrome 37.0.2062.102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Windows 운영 체제 환경에서 멀티 바이트(Multi-byte) 문자를 사용하는 한글과 같은 언어에서 비정상적으로 랜더링되는 문제를 수정하였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구글 크롬(Google Chrome) 웹 브라우저 사용자들은 자동 업데이트(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 → Chrome 정보) 기능을 이용하여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시고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해당 이슈로 인하여 "DirectWrite 사용 중지" 기능을 활성화한 경우에는 주소 표시줄에 "chrome://flags" 명령어를 입력하여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한 후 웹 브라우저를 재시작하여 정상적으로 표시되지는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