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안철수연구소 스마트 업데이트 유틸리티 오류 해결하기

반응형

안철수연구소의 보안제품에서 최신 업데이트를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스마트 업데이트 유틸리티가 10월 1일자로 제품 버전 5.5.17.3(Build 39)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이전까지 아무런 문제없이 업데이트 되던 해당 스마트 업데이트 기능이 업데이트 이후에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지 않고 오류가 나며 CPU가 치솟는 현상을 겪을 때가 있습니다.

012


이와 같은 현상을 경험하시는 분들은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안철수연구소 제품 패치 다운로드



해당 웹사이트에서 스마트 업데이트 유틸리티 설치 파일(SUsetup.exe)과 정기패치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먼저 현재 컴퓨터에서 동작하고 있는 안철수연구소 제품의 실시간 감시 기능을 OFF 하시고, 시스템 트레이에서 제거를 합니다.(참고로 필자는 스파이제로 사용자 기준으로 작성을 하고 있습니다.)


이제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 기능을 이용하여 스마트 업데이트 유틸리티 항목을 찾아 삭제를 시도합니다.


위와 같이 삭제 과정에서 나오는 메시지를 확인하시고 깨끗하게 스마트 업데이트 유틸리티 관련 파일을 삭제를 하시면 됩니다.


이제 안철수연구소에서 다운로드를 한 스마트 업데이트 유틸리티 설치 파일을 먼저 설치를 합니다.


초기 설치된 스마트 업데이트 유틸리티 버전은 최신 버전이 아닌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추가로 다운로드 한 패치 파일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에서 주의하실 부분은 이 상태에서 업데이트 시작을 클릭하여 스마트 업데이트 유틸리티 관련 패치 파일을 온라인 상으로 패치를 하실 수 있지만 만에 하나 온라인 다운로드의 불안정성을 감안하여 문제가 재발할 수 있기에 반드시 수동으로 다운로드한 패치 파일을 이용하여 최신으로 패치를 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해당 패치 파일로 패치를 하신 후 사용하시는 안철수연구소 보안제품을 작동시켜 스마트 업데이트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문제는 개인적으로 자동 업데이트 과정에서 불안정하게 이루어져서 생긴 문제가 아닐까 추정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