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즐겨찾기에 추가된 다수의 웹 사이트 한 번에 여는 방법

반응형

아침에 이불 속에서 아이패드 미니로 모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을 보던 중 즐겨찾기에 추가된 다수의 웹 사이트를 한 번에 열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질문글이 있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 글에서는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를 이용한 방법이며, Google Chrome 웹 브라우저에 추가된 북마크 역시 유사한 기능이 존재하므로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의 "즐겨찾기에 추가 → 즐겨찾기 관리" 메뉴를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생성된 즐겨찾기 관리창에서 "새 폴더" 버튼을 클릭하여 사용자가 일괄적으로 오픈을 원하는 웹 사이트를 추가할 폴더를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그 후 생성된 폴더에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웹 사이트를 즐겨찾기 추가 방식으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테스트에서는 1개의 폴더 내에 4개의 웹 사이트를 즐겨찾기에 추가하여 클릭 한 번으로 모두 열리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제 사용자가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를 실행하여 특정 폴더 내에 추가한 웹 사이트를 모두 열기 위해서 폴더 항목에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탭 그룹에서 열기" 메뉴를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탭 그룹에서 열기" 메뉴를 실행하면 해당 폴더 내에 추가된 웹 사이트는 자동으로 각각의 탭으로 오픈이 이루어지는 동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주의할 점은 폴더 내에 추가된 웹 사이트 수가 많을 경우에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알림창이 1차적으로 생성되므로 잘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