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Daum 영화

어벤져스(The Avengers) 블랙 위도우(Black Widow) 역의 스칼렛 요한슨(Scarlett Johansson)과 국내 최고의 남자 배우 중 한 명인 최민식이 조연으로 출연한 작품 루시(Lucy)는 액션과 철학적 의미를 함께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자신의 의지와는 무관하게 신종 마약 CPH4를 인체 속에 넣은채로 배달을 하던 중 사고로 인하여 온 몸에 퍼지면서 예상하지 못한 일이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인간은 전체 뇌 중에서 10%만을 사용하게 되지만(※ 인간은 실제 10%만을 사용한다는 논리는 과학적이지 못하다고 합니다.) 마약 성분으로 인해 시간이 지나면서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어 100%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는 설정입니다.

 

한쪽에서는 마약을 되찾으려고 점점 다가오는 와중에 짧은 시간 동안 전지전능한 능력을 가지게 된 루시(Lucy)는 인간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식을 전달해 주기 위해 최후의 선택을 하게 됩니다.

 

만약 위와 같은 능력을 가지게 된 사람의 인성에 따라서는 자신의 능력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려고 미치광이가 될 수도 있을텐데 역시 도구는 누가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전혀 다르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작품 같습니다.

 


루시 (2014)

Lucy 
6.6
감독
뤽 베송
출연
스칼렛 요한슨, 모건 프리먼, 최민식, 아므르 웨이크드, 줄리안 린드-터트
정보
액션 | 미국, 프랑스 | 90 분 | 2014-09-03

 

◆ 벌새 평가 :

 

신고
블로그 이미지

벌새

울지않는벌새가 되고 싶은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