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블로그를 방문한 분이 Ultrasurf 프록시(Proxy) 프로그램 사용으로 인한 광고에 대한 문의가 있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Ultrasurf 프로그램은 포터블(Portable) 형태로 배포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파일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최상의 속도를 제공하는 프록시(Proxy) 서버(기본값 : 127.0.0.1:9666)로 연결하여 기본적으로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를 통한 사이트 접속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특정 불법 유해 사이트로 차단이 이루어진 경우 우회 접속을 가능하게 지원할 수 있으며, 연결 과정에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암호화된 통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Ultrasurf 프로그램은 웹 사이트 접속시 다양한 위치에 광고 배너를 생성하여 수익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차단된 웹 사이트 접속시 자동으로 광고창을 노출하는 방식으로 동작하는 부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Ultrasurf 프로그램을 사용하던 중 사용자가 웹 브라우저를 종료하여도 기본 설정값(Close IE immediately upon exiting)에서는 Ultrasurf 프로그램 자체는 계속 실행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웹 브라우저를 재실행할 경우 계속 프록시(Prxoy) 기반으로 인터넷 사이트 접속이 이루어지며 이로 인하여 원치않는 광고 배너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Ultrasurf 프로그램을 사용한 후에는 웹 브라우저 종료 후 반드시 우측 하단에 노출된 자물쇠 아이콘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종료(Exit)를 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문의하신 분은 관련 이슈에 대해 리뷰한 블로그 글을 언급하였는데 Ultrasurf 종료 후에도 웹 브라우저의 Javascript 영역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언급한 부분은 Ultrasurf 프로그램 종료시 웹 브라우저를 함께 종료하지 않은 문제로 인한 증상이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 외에 Ultrasurf 프로그램 동작시에는 기본적으로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의 "ActiveX 필터링" 기능을 활성화하여 Flash 콘텐츠를 비롯한 ActiveX 기반 플러그인의 동작을 차단합니다.

 

이유는 속도가 느린 프록시(Proxy) 기반으로 웹 사이트 접속시 Flash 콘텐츠 로딩으로 인한 속도 저하를 감소시키며 Flash 취약점(Exploit)을 통한 악성코드 감염을 예방할 목적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반대로 웹 사이트 차단을 우회할 목적으로 프록시(Proxy) 또는 VPN 기반으로 웹 사이트 접속시에는 해당 접속 국가에서 차단한 악성 웹 사이트가 노출되어 악성코드 감염이 발생할 수도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므로 프록시(Proxy) 기반으로 웹 사이트 접속시에는 웹 사이트 로그인을 자제하시기 바라며, 프로그램 사용 후에는 반드시 쿠키, 캐시 파일을 삭제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판단합니다.

신고
블로그 이미지

벌새

울지않는벌새가 되고 싶은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