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자주 방문한 페이지 썸네일 일부가 사라지는 Chrome 웹 브라우저 문제

반응형

Chrome 웹 브라우저 사용자 중에서 새 탭 페이지에 표시되는 자주 방문한 페이지의 미리보기 이미지 중 일부가 사라지는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주 방문한 페이지에 표시되는 총 8개의 이미지 중 2개가 사라지고 나머지 6개만이 표시됩니다.

해당 증상이 발생하는 새 탭 영역을 개발자 도구를 통해 자주 방문한 페이지 영역을 확인해보면 8개 모두 정상적으로 URL 주소가 등록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표시되지 않는 2개의 이미지가 어디에 숨어있는지 확인해보면 3열 영역에 표시되지 않는 형태로 등록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문제가 되는 새 탭에 표시된 자주 방문한 페이지의 폭(Width)은 680px 크기로 설정되어 있으며 "좌측 여백(4px) + 1번 이미지(156px) + 이미지 간격(16px) + 2번 이미지(156px) + 이미지 간격(16px) + 3번 이미지(156px) + 이미지 간격(16px) + 4번 이미지(156px) + 우측 여백(4px)" 크기로 정확하게 680px 크기에 수렴합니다.

만약 자주 방문한 페이지의 폭(Width)을 690px로 변경할 경우 Chrome 웹 브라우저의 기본 형태처럼 8개의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해당 증상은 알 수 없는 이유로 새 탭 설정값이 변경되어 썸네일이 정해진 크기에 들어가지 못하여 3열에 배치되는 것이 아닌가 싶으며, 기본적으로 2열 이상은 표시하지 않는 설정으로 3열에 위치한 2개의 썸네일이 표시되지 않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문제 해결 방법 (2015.8.26)

Chrome 웹 브라우저의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 → 도구 더 보기 →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 메뉴를 실행하여 "인터넷 사용 기록 / 쿠키, 기타 사이트 및 플러그인 데이터 / 캐시된 이미지 또는 파일" 항목에 체크한 후 삭제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삭제가 완료된 후에는 기존에 Chrome 웹 브라우저에 표시되는 자주 방문한 페이지에 표시된 썸네일이 모두 초기화되며 1일이 경과하면 이전처럼 복구되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