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APK 파일 진단이 추가된 PC용 AhnLab V3 보안 제품 소식 (2015.9.20)

반응형

해외 PC용 보안 제품에서는 안드로이드 응용 프로그램 패키지(Android Application Package : APK) 파일에 대한 진단이 이루어지고 있었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랩(AhnLab) 보안 업체에서는 PC와 안드로이드(Android) 모바일 환경을 구분하여 진단 정책을 유지하고 있었는데, 최근 PC용 AhnLab V3 보안 제품에서도 APK 파일에 대한 진단이 가능하도록 정책이 변경되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실제로 AhnLab V3 Mobile 백신에서 진단 가능한 APK 파일을 PC 환경에서 수동 검사 방식으로 확인해보면 Android-Trojan/Pbstealer.91ac 진단명으로 진단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단지 PC용 AhnLab V3 보안 제품에서는 압축 파일에 대한 실시간 검사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 문제로 APK 파일에 대하여 실시간 검사 기능에서는 차단이 이루어지지 않으며, 수동 검사를 통해 진단 및 치료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AhnLab V3 보안 제품 사용자 중에서 PC 환경에서 APK 파일의 악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