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작품은 170년 전 미국(USA)에서 발생한 인신매매 조직에 의해 12년 동안 노예 생활을 하다가 구출된 실화를 다루고 있습니다.

 

"노예 12년(12 Years a Slave)"은 뉴욕(New York) 출신의 자유 신분을 가진 솔로몬 노섭(Solomon Northup)이 1841년 워싱턴(Washington)에서 강제로 납치되어 루이지애나(Louisiana) 주에서 노예 생활을 시작합니다.

 

노예 생활 중 발생하는 끊임없는 채찍질과 살해 위협으로부터 탈출하기 위해 고향에 있는 친구에게 도움을 요청하려고 하지만 글을 쓸 수 있다는 사실이 알려질 경우 죽음을 당할 수 있는 처지라서 도저히 빠져나올 수 없습니다.

 

결국에는 백신 목수<브래드 피트(Brad Pitt)>의 도움을 통해 고향에 자신의 존재를 알리면서 12년만에 극적으로 노예 생활로부터 빠져 나올 수 있게 되고, 이후 "Twelve Years a Slave" 제목의 노예 생활과 관련된 책을 출판하면서 노예 해방과 관련된 일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역사적으로보면 이 사건이 발생한 이후 1861년부터 남북전쟁을 통해 노예 제도 폐지의 길이 열리게 되지만 최근까지도 미국(USA) 사회에서 발생하는 유색 인종에 대한 차별적인 사건들은 당시에는 얼마나 심했을지 상상할 수 없을 듯 합니다.

 

영화 자체는 노예 생활 중 탈출을 꿈꾸는 긴박한 상황은 거의 보여주지 않고 있지만 팻시<Patsey, 루피타 니용고(Lupita Nyong'o)>라는 흑인 노예 여성의 몸을 채찍질하는 장면과 백인 주인이 흑인들 앞에서 성경을 읽는 와중에 배경으로 깔리는 흑인의 울음 소리은 그들의 비참한 삶의 단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노예 12년 (2014)

12 Years a Slave 
8.1
감독
스티브 맥퀸
출연
치에텔 에지오포, 마이클 패스벤더, 베네딕트 컴버배치, 브래드 피트, 루피타 니용고
정보
드라마 | 미국 | 134 분 | 2014-02-27

 

◆ 벌새 평가 :

신고
블로그 이미지

벌새

울지않는벌새가 되고 싶은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