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리(Hauri) 보안 업체에서 개인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ViRobot APT Shield 2.0" 취약점 차단 솔루션이 2016년 4월 2일경부터 실행 시 "ViRobot APT Shield의 라이센스가 만료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 창을 생성하며 실시간 보호가 이루어지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해당 문제는 ViRobot APT Shield 제품 설치 시에 인증 서버를 통해 제품 사용과 관련된 정보를 전송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아마도 개인 사용자용 무료 버전에 대한 전체적인 인증이 만료된 부분을 제대로 갱신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ViRobot APT Shield 취약점 차단 솔루션은 기업에서는 정식 제품 구매를 통해 사용해야하며, 개인 사용자에게 배포되는 무료 버전은 일종의 무료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체험판(※ 실제로는 기간 제한은 없습니다.)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개인 사용자용 무료 체험판 버전의 경우 프로그램 상에는 표시되지 않는 인증 유효 기간이 존재한 것으로 보이며, 최근 인증이 만료되었는데 업체에서 제대로 확인하지 못하고 있었던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러므로 ViRobot APT Shield 제품 사용자는 해당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기다리시기 바라며, 특히 주말인 관계로 웹사이트 접속 시 취약점(Exploit)을 통한 악성코드 유포에 더 쉽게 노출될 수 있으므로 Windows, 웹 브라우저, Adobe Flash Player, MS Silverlight, Oracle Java 등의 프로그램에 대한 최신 업데이트를 반드시 하시기 바랍니다.

 

신고
블로그 이미지

벌새

울지않는벌새가 되고 싶은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