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업체에서는 Windows, Office 제품에 대한 ISO 이미지 파일을 제공하고 있지만, 토렌트(Torrent) 또는 웹하드와 같은 파일 공유 서비스를 이용하여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경우도 매우 많습니다.

 

이렇게 다운로드된 ISO 이미지 파일이 실제 외부에서 조작되지 않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점에서 "Windows and Office Genuine ISO Verifier" 도구를 이용하여 문제가 없는지 점검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 and Office Genuine ISO Verifier 도구는 Microsoft Windows, Microsoft Windows Server, Microsoft Office 제품의 ISO 이미지 파일을 검증할 수 있으며, Microsoft Developer Network (MSDN), Volume Licensing Service Center (VLSC), Long Term Servicing Branch (LTSB) 버전에 대해 체크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자체는 포터블 버전이며 정상적으로 실행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Microsoft .NET Framework 4.0 버전이 사전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기본적인 프로그램의 원리는 사용자가 입력(Input file)한 ISO 이미지 파일의 SHA-1 Hash값을 체크하여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에서 제공한 파일이 맞는지 체크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효과적으로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항상 Windows and Office Genuine ISO Verifier 최신 버전을 사용하시는 것이 정확한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MSDN 버전으로 알려진 Windows XP SP3 운영 체제(한글판)용 ISO 이미지 파일을 추가한 후 검증(Verify)을 진행하면 SHA-1 Hash값을 계산하여 진품인 경우 GENUINE (MSDN)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ISO 이미지 내의 파일이 조작되었거나 추가적인 파일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에는 NOT GENUINE (MSDN) 결과를 표시하여 Microsoft에서 제공한 파일이 아님을 표시합니다.

 

 

실제 ISO 내부를 조사해보면 인증툴 관련 파일이 추가적으로 포함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인터넷 상에서 ISO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한 경우 Windows and Office Genuine ISO Verifier 도구를 이용하여 파일의 안전성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고
블로그 이미지

벌새

울지않는벌새가 되고 싶은 나..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