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Life

ESET Smart Security 백신 프로그램 구매 (2017.2.13)

반응형

최근에 ESET Smart Security 백신 프로그램(체험판)을 설치하고 보름 정도 사용하면서 특별한 문제가 없기에 약 4~5년 정도 사용하던 AhnLab V3 365 Clinic 백신 프로그램에서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기존에 사용하던 AhnLab V3 365 Clinic 백신 프로그램 사용을 포기한 이유는 Windows 10 RS1 업그레이드가 시작된 후 2016년 9월 1일에 이루어진 AhnLab V3 365 Clinic 패치 이후부터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사이트 접속 시 일부 그림 파일이 정상적으로 로딩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문제의 원인이 백신 프로그램에 있음을 확인한 후 처음에는 AhnLab V3 365 Clinic 제거 후 재설치를 통해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으며, 안랩(AhnLab)에 문의하여 요청하는 안리포트를 제공하였지만 해당 문제에 대한 추가적인 답변을 전혀 제공해 주지 않는 문제로 약 5개월 넘도록 웹 보안 기능을 끄고 사용하였습니다.

 

결국 2017년 1월 하순에 컴퓨터 포맷을 하면서 새로운 백신으로 눈을 돌리게 되었으며 요즘 매력적인 프로모션을 제공하는 ESET Smart Security 백신 프로그램(체험판)을 설치하고 문제가 없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사실 ESET Smart Security 백신 프로그램의 경우에도 2013년 10월경에 이루어진 리뷰 이벤트에 참여하여 1년 라이선스를 받아 사용해 보았기에 낯선 제품은 아니였으며, 현재 출시된 ESET Smart Security 10 버전에서도 큰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음을 확인하고 구매를 결정하였습니다.

 

최든 ESET 백신 프로그램은 5개 또는 9개 라이선스를 묶음으로 판매를 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기에 5개 라이선스를 26,00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아직까지는 5년 동안 사용할지 여부는 알 수 없지만 최소 2년(2PC)은 사용할 의향은 분명히 있기에 구입한 5개 라이선스는 적절하게 사용될꺼라 생각됩니다.

 

 

특히 ESET Smart Security 제품은 AhnLab V3 365 Clinic 백신 프로그램과는 다르게 웹 브라우저 보호를 위하여 HTTP 외에도 HTTPS 스캐너를 통해 감시가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타 백신 프로그램 중 웹 브라우저에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하여 보호하는 방식이 아니라는 점도 좌우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ESET Smart Security 제품은 악성코드 외에도 광고 프로그램 및 불필요한 프로그램(PUP)에 대한 탐지 능력이 상당히 훌륭하기에 광고창으로 고생하시는 사용자가 있다면 체험판을 설치하여 경험해 보시고 정품을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