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파일 공유를 위한 "네트워크 검색 켜기" 옵션이 설정되지 않는 문제 해결법

반응형

자신의 특정 드라이브 또는 폴더 일부를 다른 네트워크에 위치한 기기와 파일 공유를 하기 위하여 설정하는 과정에서 공유 옵션 변경 시 "네트워크 검색" 옵션이 변경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Windows Server 2008 R2 운영 체제에서 네트워크 검색 옵션의 기본값(네트워크 검색 끄기)을 "네트워크 검색 켜기"로 변경할 경우 자동으로 기본값으로 고정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서비스(Services.msc) 항목 중 다음의 2개 항목의 설정을 수정하여 주시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우선 "SSDPSRV (표시 이름 : SSDP Discovery)" 서비스를 찾아서 시작 유형을 "사용 안 함 → 자동"으로 변경한 후 서비스 상태의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활성화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upnphost (표시 이름 : UPnP Device Host)" 서비스를 찾아 시작 유형을 "사용 안 함→ 자동"으로 변경한 후 서비스 상태의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활성화하시기 바랍니다.

 

이후 네트워크 검색 옵션을 수정하시면 정상적으로 수정된 값이 유지되어 다른 네트워크와의 파일 공유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