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알약 1.3 - 게임모드

반응형

이스트소프트(ESTsoft)사의 개인용 무료 보안 제품 알약 1.3 버전이 공개 되었습니다.

이번 버전에서는 게임모드라는 기능을 추가한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1.3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한 후 [환경설정 - 게임모드 설정] 항목을 통해 비활성 되어있는 게임모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알약 제공 게임모드 적용 게임 목록 - 12개]

던전앤파이터
데카론
로한
리니지
마비노기
메이플스토리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
아이온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카발 온라인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
피파 온라인 2

방식은 온라인 게임을 하는 도중 알약의 업데이트와 스케줄 검사를 중지하여 게임 중의 렉을 방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보안 제품에 게임모드를 도입한 것은 해외 제품 중 시만텍 노턴(Symantec Norton)이 대표적으로 온라인 게임이 활성화 되면서 무거워져 가는 보안 제품으로 인하여 게임에 방해를 줄이기 위해 도입되는 형태인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국내의 악성코드 치료 프로그램에서 제공되는 게임모드는 메모리 최적화 방식이고, 알약에서 도입한 방식은 메모리 최적화 방식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메모리 최적화를 주기적으로 하는 동작 역시 시스템을 느리게 할 수 있는 요소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버전부터 적용된 것인지는 잘 모르지만 알약으로 시스템 검사를 수행시 초기에 불필요한 파일 정리 기능을 수행할 지 묻는 안내창이 생성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주기적으로 인터넷 임시 파일을 삭제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검사시에 같이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