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BitDefender 한국 파트너사 변경

반응형
루마니아에 위치한 세계적인 보안업체 BitDefender사의 국내 파트너(Partner)가 변경된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최근까지 (주)소프트엔조이에서 서비스 하던 국내 BitDefender 웹 사이트는 현재 접속이 완전히 끊어진 상태입니다.

Whois 등록 정보에 의하면 해당 도메인 계약은 2009년 6월 15일까지 되어 있는 것으로 나오지만 1월 하순경에 더 이상의 서비스를 중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소프트엔조이의 경우에는 국내에서 소프트웨어 유통사로 알려져 있으며, 보안 관련 전문업체는 아닌 BitDefender 판매만 주로 담당한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대신 1월경에 새로운 모습을 드러낸 BitDefender 국내 사이트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는 보안 솔류션 전문업체 (주)비젯(Bizet)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BitDefender와 파트너 관계를 맺은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 BitDefender사가 국내와 파트너 관계를 맺은 목록을 보시면 이전의 소프트엔조이는 존재하지 않고, 비젯과 관계를 맺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BitDefender 엔진의 경우 국내 보안업체 하우리(Hauri), 잉카(nProtect), 알약 업체 등이 사용하고 있는 대표적인 해외 엔진입니다. 소문에는 타 엔진에 비해 가격 대비 성능이 좋기에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노애드(No-AD)의 경우에는 작년에 BitDefender 엔진을 사용하다가 현재는 AVG 엔진으로 교체한 상태입니다.

이전의 파트너사가 최신의 BitDefender 제품과 한글화된 제품을 판매하지 않아서 아쉬움을 남겼지만, 새로운 비젯의 경우 현재 홈페이지에서는 2009 버전까지 홍보하고 있는 것을 보아서 한글판 제공이 이루어지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단지 현재 사이트가 구성되고 있는 상태인지 다운로드 등 정상적인 서비스는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