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Lavasoft Ad-Aware SE 업데이트 종료 소식

반응형
해외 보안제품 Lavasoft Ad-Aware SE 제품군에 대한 업데이트 종료 소식입니다.

Lavasoft Ad-Aware 제품은 초기에는 애드웨어/스파이웨어 중심으로 업데이트를 하였지만, 현재는 안티 바이러스 기능까지 진단 범위가 넓어진 해외 유명 제품입니다. 특히 개인 사용자를 무료 버전을 배포하기에 저의 경우에도 2002년경부터 한 동안 이용하였던 제품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해당 업체의 이전 제품군인 Lavasoft Ad-Aware SE 버전에 대해 2009년 3월 31일부로 기술 지원, 업데이트 정의 파일을 더 이상 제공하지 않는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지원 종료 제품]

Ad-Aware SE Plus / Ad-Aware SE Professional / Ad-Aware SE Enterprise

그러므로 해당 제품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Ad-Aware Anniversary Edition 제품으로 업데이트를 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개인 사용자의 경우 여전히 이전 제품인 Ad-Aware Free 버전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으므로 새롭게 출시된 Ad-Aware Free - Anniversary Edition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시길 바랍니다.

덧붙여 해외 보안제품 중 일부 제품의 경우 국내의 법적 문제로 인해 국내에서 진단하지 않지만 해외 제품에서 진단하는 애드웨어류(Cookie 포함)가 일부 포함될 수 있으므로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사용자가 판단을 잘 하셔서 이용하는 습관도 필요해 보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