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라이센스(License)를 구입하여 이런저런 이벤트 덕분에 3개월 가량 추가적으로 이용하였고 제품 만료 10일 전인 오늘부터 제품을 동작할 때 사용 기간 만료 안내 메시지가 출력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 동안 제품을 사용하면서 과거 해외 제품으로 사용하던 F-Secure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가볍게 사용하였고, 최근에는 엔진 통합을 통해 조금 더 가벼워진 느낌도 듭니다.
단지 하드웨어(Hardware)적인 문제로 인하여 업데이트(Update)를 할 때에는 마치 "마른 비만"과 같은 무거움이 늘 저에게 불만이었습니다.
사실 제품을 이용하면서 매주 실시되는 퀴즈 이벤트를 통해 1년 상품권을 하나 받고 싶었지만 역시 제 인생에 그런 행운은 오지 않는 듯하여, 새로운 제품을 한 동안 찾아 헤매다가 당분간 사용할 제품을 하나 준비를 하였습니다.
처음 안철수연구소 제품을 사용한 경험이 없었기에 인터넷을 통해 들려오던 "그 제품 사용하면 바이러스에 감염되기 쉽다."는 식의 입소문에 살짝 걱정을 하였지만, 역시 제가 늘 생각하던 사용자의 습관이 중요하다는 점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된 경험을 얻게 되었다고 할까요?
분명 해외 유명 보안제품에 비해 보안적인 기능은 마음에 드는 제품은 아니라고 봅니다. 저 역시 다양한 보안제품을 경험해 본 입장이 아니기에 풍부한 지식으로 비판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지만 분명한 것은 눈높이가 높아진 소비자들에게는 늘 비판의 중심에 서 있게 되는 제품인 것은 맞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