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시스템 최적화 도구 - PowerTools Lite 1.9.0.575

반응형
사용자 컴퓨터의 불필요한 파일과 레지스트 부분을 찾아내어 시스템을 최적화 시켜주는 해외 무료 프로그램 Macecraft Software - PowerTools Lite 1.9.0.575 제품을 소개해 드립니다.

해당 프로그램 제작사인 Macecraft Software는 유명한 유료 시스템 최적화 프로그램 jv16 PowerTools 2009 제품을 배포하는 곳으로 이번에 해당 제품에 포함된 일부 기능을 무료 버전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제품의 이용약관을 보시면 무료(Freeware)로 사용하는데 있어서 아무런 제약이 없으며, 광고 등이 추가적으로 설치되는 부분이 없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설치 과정에서 언어팩(Translations)의 설치 여부는 실제 해당 제품이 제공하는 언어(English, Arabic, Dutch, French, Italian, Japanese) 중에 한국어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므로 체크 해제를 하시고 설치하셔도 됩니다.


설치가 완료된 상태에서 프로그램을 동작시 처음에 jv16 PowerTools 2009 제품과 동일하게 현재 설치된 컴퓨터의 시스템 분석을 하기 위한 일정한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해당 분석 검사는 반드시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시스템 분석은 일정 주기마다 프로그램 동작시 실행되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사용자가 수동으로 [File - Run quick system analysis] 메뉴를 통해서도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시스템 분석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우측 하단에 [PC Health / Registry Health] 부분으로 나누어 건강도를 표시하며 하단에는 100%를 기준으로 현재의 시스템 상태에서 향상된 컴퓨터 환경을 위해 불필요한 데이터(Data)와 레지스트리를 수정할 것을 권하는 팁(Tip)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의 메인 화면은 보시는 바와 같이 매우 직관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본값으로 설정된 [Settings - Use simple user interface]의 체크를 [Use extended user interface]로 변경할 경우 [DEBUG] 관련 메뉴가 추가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해당 기능은 전문가가 아닌 경우에는 사용상 어려움이 있으리라 보여집니다.

이제 제품의 주요 기능인 [Clean and fix my computer]를 클릭하여 최적화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사에 앞서 [Settings] 단계에서는 총 4단계로 수준을 정해두고 있으며, 각 슬라이드를 이동시 해당 수준에 따른 설정 내용이 하단에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고급 설정 옵션(Advanced options) 항목에서 제공하는 부분 중 비추천(NOT RECOMMENDED) 항목의 경우에는 되도록 설정을 하지 않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 부분에 체크를 하면 검사에서 진단된 부분을 자동으로 치료하고 삭제를 하므로 컴퓨터가 불안정해질 수 있습니다.


실제 검사가 완료가 되면 레지스트리 오류 부분과 각종 과거 항목 기록, 불필요한 데이타(임시 파일) 부분 등으로 분류가 되어 결과값이 제시가 되며, 옵션 항목에서 진단된 부분에 대한 체크를 해제하도록 설정한 경우 위와 같이 체크 해제된 상태로 제시가 됩니다.

이 중에서 사용자가 확인을 하여 Fix할 항목에 체크를 하시고 다음 단계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실제로 일부 항목에 체크를 하고 Fix를 클릭하시면 해당 항목에 대한 백업(Backup) 생성창이 나옵니다.

자신이 백업 목록에 기록할 내용을 입력하시고 진행을 하시면 정상적으로 선택한 항목에 대한 삭제가 이루어집니다.


치료가 완료된 상태에서 만약 문제가 발생하여 이전의 작업에 대한 복원(Undo / Restore)을 원할 경우 메인 화면의 [Undo] 버튼을 클릭하시거나 또는 [File - Backup Tool] 메뉴 항목을 선택하시면 위와 같이 이전 작업에서 백업한 목록이 생성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메뉴에서 새로운 버전에 대한 업데이트를 확인하실 수 있는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하므로 관리상 편하고, 이미 검증된 jv16 PowerTools 2009 프로그램에 포함된 기능이므로 믿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시스템 최적화 프로그램은 잘 쓰며 약이고, 잘못 사용하면 독이 될 수 있으므로 사용상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제품의 다운로드는 여기(MD5
:A8DF64CB95FE7A34868E2A2D1CACD87E)를 클릭하여 받으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