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EveryZone TVIS (Turbo Vaccine Internet Security) - 설치하기

반응형
국내 보안업체 에브리존(EveryZone)에서 제공하는 통합 보안제품 TVIS(Turbo Vaccine Internet Security) 프로그램의 설치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신뢰할 수 있는 보안제품 중에서 순수 자체 엔진 기술로만 서비스하는 제품 중의 하나인 에브리존에서는 과거 터보백신 제품에서 방화벽 기능을 갖춘 통합 보안 제품으로 TVIS 제품을 2008년경에 출시하였다고 알고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개인 사용자의 경우 1라이센스로 2PC에 설치하여 이용하실 수 있으며, 제품 번호를 설치 단계에서 입력하지 않을 경우 평가판으로 30일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 형태에서 기본적으로 개인 방화벽 기능이 체크되어 있지 않으므로 해당 기능을 이용하시려면 체크를 하시고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제공되는 부가기능에서는 일부 악성코드가 작업 관리자, 레지스트리 편집기 등을 불능으로 만드는 것에 대한 대비책으로 보안 제품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추가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음 단계로 진행하여 설치하는 도중에 위와 같은 구성 요소를 찾을 수 없다는 오류 메시지가 출력되며 제품 업데이트 화면이 동시에 진행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뭐 이런 메시지로 제품 동작에 영향은 없었지만 개인 환경에 따라서 이런 메시지도 나올 수 있습니다. )

제품 초기 업데이트에서는 총 44개의 파일을 추가적으로 다운로드하며 빠른 시간 내에 완료가 됩니다.

설치가 완료된 제품의 프로그램 목록을 보시면 해당 제품인 TVIS Internet Security 목록과 제품의 업데이트 관련 목록인 TurboUpdate가 따로 관리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는 TVIS Internet Security 아이콘이 생성되며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시스템 트레이 상에 등록되어 정상 동작을 취하게 됩니다.

전체적으로 제품 설치는 빠른 속도로 진행이 되지만 일부 시스템에서는 설치 과정에서 오류가 생길 수 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제품의 내부적인 모습에 대해서는 차례대로 글을 작성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