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Analysis

[삭제] 롤송 플레이어 (Lolsong Player)

반응형
(주)싱크윈아이엠에스 업체에서 서비스하는 온라인 음악 서비스 관련 프로그램 롤송 플레이어(Lolsong Player)의 삭제와 관련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유입경로에 해당 플레이어의 삭제 관련 검색이 자주 보이기 때문에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해당 업체에서는 악성코드 치료 프로그램 PC 세이브플러스(PC SavePlus) 제품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해당 제작사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위의 소스(Source)와 같이 롤송 플레이어 서비스와 관련된 설치 방식을 ActiveX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테스트에서는 수동 설치 파일을 이용하여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제작사에서 제공하는 수동 설치 파일의 경우 실행시 어떠한 정보도 제공하지 않고 프로그램을 설치하며 자동으로 플레이어를 동작시키고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유료 서비스이며, 설치시 한 곡에 한하여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생성 폴더, 파일 정보


제품이 설치된 파일 정보를 살펴보시면 정상적으로 삭제를 지원하는 것으로 보이고, 추가적으로 수동으로 삭제를 하여도 ActiveX 컨트롤러와 관련된 파일(ILSWebFunction.dll)이 윈도우 다운로드 폴더 내부에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삭제 방식은 제품에서 제공하는 제어판의 [LolsongPlayer Uninstall] 삭제 항목을 이용하여 삭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삭제가 완료되면 추가적으로 삭제할 부분이 존재한데 이 부분을 제대로 삭제 처리를 하지 않으면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가 생각됩니다.

제어판을 통한 삭제 후에 존재하는 폴더와 파일 정보를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추가 삭제 파일 정보]

C:\Documents and Settings\[사용자 계정]\My Documents\롤송뮤직 받은 파일
C:\WINDOWS\Downloaded Program Files\ILSWebFunction.dll

ILSWebFunction.dll 파일의 존재를 확인하기 위해 윈도우 탐색기를 이용할 경우 해당 파일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CMD 모드를 통해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CMD 모드에서 보시면 ILSWebFunction.dll 파일이 존재하므로 해당 파일을 다음의 명령어를 이용하여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CMD 명령어> del ILSWebFunction.dll

해당 파일이 삭제된 후에는 추가적으로 다음의 레지스트리 항목을 찾아서 추가적으로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추가 삭제 레지스트리 정보]

HKLM\software\Classes\AppID\ILSWebFunction.DLL
 - AppID = {13DE63E0-8A85-434E-9DFA-830E9E3FEE6C}
HKLM\software\Classes\CLSID\{8B26DAE6-7ECA-453F-96BD-8DC7068C15FD}
 - LocalizedString = C:\WINDOWS\Downloaded Program Files\ILSWebFunction.dll,-101
HKLM\software\Classes\CLSID\{8B26DAE6-7ECA-453F-96BD-8DC7068C15FD}\InprocServer32
 - C:\WINDOWS\Downloaded Program Files\ILSWebFunction.dll
HKLM\software\Classes\TypeLib\{A8BEBF7D-B05A-44F8-AA80-949EDF56F5BC}\1.0\0\win32
 - C:\WINDOWS\Downloaded Program Files\ILSWebFunction.dll

위와 같은 단계를 통하여 삭제를 하시면 롤송 플레이어를 정상적으로 삭제를 하실 수 있으리라 보여집니다.

일부 온라인 음악 사이트의 경우 해당 서비스의 사용 여부와 관계없이 접속시 ActiveX 방식으로 설치를 유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로므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함부로 설치하는 습관은 버리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