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네이버(Naver) 지도 : 파노라마 서비스

반응형
NHN 네이버(Naver) 지도 서비스에 파노라마(Panorama) 기능이 추가되었다는 소식입니다.

다음(Daum)에서 선보인 스카이뷰, 날씨 서비스 등에 대한 네이버의 대응이라고 볼 수 있겠죠.

예를 들어 제주도 한라산을 파노라마 기능을 통해 살펴보기 위해서는 지도 서비스의 메뉴 중 위성사진과 파노라마 항목을 체크한 상태에서 제주도를 클릭할 경우 위와 같이 파란색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즉, 해당 지역에 대한 파노라마 기능을 제공한다는 의미입니다.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파노라마 기능을 초기화하여 해당 지역을 고해상도 사진으로 구현하고 있습니다.

해당 화면에서 하단의 컨트롤 바를 통해 확대, (자동)회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실제 한라산에서 찍은 사진의 년도를 표기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저사양 컴퓨터에서도 크게 무리없이 해당 기능을 잘 구현하고 있으므로 잘 만든 것 같습니다.

구글(Google) 지도, 다음(Daum) 지도 서비스로 인하여 서로 경쟁하면서 질 좋은 기능을 맛볼 수 있기에 시너지 효과가 나타나고 있는 것이 현재의 지도 서비스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728x90
반응형
  • 다양한 지도 서비스들이 제공되는 것같습니다.개인적으로 위성 사진 화질이 조금 더 올랐갔으면 좋을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 눈 덮인 한라산을 줌으로 당겨보니 화질이 좀 깨지는 것 같더군요.

      다음처럼 일정한 거리 영역 안에서 확대하는 수준이라면 괜찮지만 산 위 정상인 경우에는 원거리 부분을 감안하여 조금 더 화질을 올리는 것도 좋지 않나 생각됩니다.